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대표 허연수)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쁘띠 컵밥 콘셉트의 '치즈불고기컵밥', '치킨마요컵밥' 2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중량은 200g 내외로 기존 도시락 메뉴 중량 대비 절반 이하며, GS25가 2030세대 직원들로만 구성해 출범한 신상품 개발 프로젝트 ‘갓생기획’이 개발을 주도했습니다. 최근 유튜브 콘텐츠 등을 통해 적은 양의 식사를 즐기는 이른바 '소식좌' 트렌드가 화제가 되고 있는 것에 착안해 만들었습니다.
보관이 용이한 컵밥 용기를 별도로 개발해 일반 도시락 용기 대신 적용했습니다. 치즈불고기컵밥은 간장과 버터로 비빈 밥 위에 돼지 불고기와 치즈를 올렸고, 치킨마요 컵밥은 계란 볶음밥에 데리야끼 소스로 버무린 치킨·단무지·마요네즈 소스를 넣었습니다. 향후 쁘띠 컵밥 라인업을 순차 확대할 계획입니다.
문지원 GS25 도시락 MD는 "최근 일고 있는 소식좌 열풍에 힘입어 특별 기획한 쁘띠 컵밥 2종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편의점 먹거리를 선보이는데 지속 주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