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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핼러윈 관련 행사 취소…‘이태원 참사’ 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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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31, 2022, 14:10:57

백화점·마트·편의점업계 프로모션 최소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지난 주말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발생한 대형 압사 사고(이하 이태원 참사)에 유통업계도 관련 행사를 전면 중단 및 마케팅을 최소화하며 애도를 표하고 있습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퍼레이드 등 핼러윈 관련 행사 및 프로모션을 중단했습니다. 매장 내 홍보 포스터와 고지물도 회수하기로 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1월 2일까지 매장을 핼러윈 파티 분위기를 꾸미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었습니다.

 

롯데는 백화점을 포함해 롯데마트, 롯데슈퍼, 코리아세븐 등 롯데 유통군 8개사 참여하는 대형 통합 마케팅 행사 '롯키데이' 홍보 및 이벤트를 최소화합니다. 행사는 다음달 9일까지 계획대로 진행하나 외부 마케팅을 최소화할 방침입니다.

 

롯데 관계자는 "매장 내 벨리곰 소환 이벤트 등 이벤트는 전부 중지됐고 대외적으로 롯키데이를 알리는 홍보활동은 전면 금지됐다"며 "다만 할인 행사가 생필품 위주고 고객 혼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고객과의 약속 차원에서 가격 할인은 행사 종료일까지 최대한 조용하게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신세계그룹도 다음달 11일까지 계열사 19곳이 참여하기로 한 대규모 할인 행사 '대한민국 쓱데이'를 취소한다고 알렸습니다. 애초 이날부터 쓱데이와 빅스마일데이 동시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지만 오는 5일까지 국가애도기간이 선포됨에 따라 행사를 취소하기로 했습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지난 토요일 이태원에서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모든 분들의 명복을 빈다"며 "고객과 직원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 하에 모든 사업장에 대한 철저하고 세심한 안전 점검을 통해 사고 예방에 더욱 만전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현대백화점 역시 이달 말 시작한 이른 크리스마스 단장 이벤트 일정을 변경했습니다. 더현대서울은 지난 27일부터 라이트닝쇼를 진행했지만 이번 참사로 행사를 중단했습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헬러윈 관련 행사는 전면 취소했다"며 "대규모 집객 행사나 마케팅 행사를 최소화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홈플러스도 발빠르게 움직였습니다. 5일간의 국가 애도기간에 따라 전날인 30일 오전 헬러윈 기획전 관련해 매장 연출물 및 헬러윈 용품 철수 방침이 결정돼 각 점포별 조치가 이뤄졌다는 설명입니다. 또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 일환으로 기획됐던 이주 당사 자체 행사 프로모션을 전면 취소했습니다.

 

이태원 참사로 코세페 개막식도 취소됐습니다. 이날 오전 11시30분부터 개최될 예정이었던 개막식 행사를 취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만 행사는 헬러윈 행사가 아닌 농수산물 1+1 할인(이마트), 중소의류 기획전(홈플러스) 등으로 계획대로 진행되나 추가 검토가 이뤄질 전망입니다.

 

편의점업계도 핼러윈 관련 프로모션을 중단하며 애도에 동참했습니다. CU는 핼러윈 코스튬 및 파티용품 등 무료 배송 행사를 중단했고 GS25는 홈페이지에 참사 희생사들을 추모하는 글을 올리며 애도를 표했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지금은 자제하고 추모해야 되는 기간"이라며 "유통업계 전체적으로 추모의 의미를 담아서 행사 중단 및 최소화를 하고 있는데 당분간은 다른 큰 행사 같은 게 진행되기는 조심스러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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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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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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