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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유통군, 온·오프 통합 쇼핑 축제 ‘롯키데이’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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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26, 2022, 10:10:36

유통 8개사 참여..다음달 9일까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 유통군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롯데 유통군 8개 계열사(백화점·마트·슈퍼·온·홈쇼핑·하이마트·세븐일레븐·멤버스)와 함께 '롯키데이'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롯데마트는 11월 1일 한우데이를 맞아 다음달 2일까지 '1등급 한우 등심', '마블나인 한우 등심'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안심·채끝·부채살 등 구이류 한우 상품도 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합니다. '오뚜기 굴진짬뽕', '롯데 에센브런치 비엔나 2종' 등 원플러스원(1+1) 행사도 준비했습니다. 

 

롯데슈퍼는 롯키데이 1주차 주요 행사로 다음달 1일까지 신선식품 최대 50% 할인을 진행합니다. 롯데카드 결제 시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에 적용됩니다. 엘포인트 회원 할인 행사에서는 '해남 꿀고구마'를 기존 판매가 대비 약 22%, '통영 시금치'를 약 17%, '농가의맥 제주감귤'을 약 10% 할인 판매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TV·세탁기·에어컨 등 대형가전 할인 행사를 선보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1·2차로 나눠 7개 행사 상품을 최대 30% 할인가에 팝니다. 하이마트몰은 27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7개 상품 원데이 특가 행사 '롯키세븐', 가전·가구 인기 브랜드 기획전 등을 엽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까지 'The Essence of Outer' 행사를 진행해 주 브랜드 구매고객에게 10% 사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다음달 1일부터 9일까지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 이용 고객 대상으로 패션 상품군 10% 금액 할인과 함께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세븐일레븐은 빼빼로데이(11월 11일)를 앞두고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행사 상품을 엘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20% 할인 및 20% 추가 적립 행사를 엽니다. 롯데온과 롯데홈쇼핑은 진행 중인 '롯데온세상 롯키데이', '쇼핑지원금 170억' 행사들을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롯데는 유통 계열사 전체 공통 프로모션도 함께 선보입니다. 행사 기간 선착순 10만명 대상으로 엘페이 결제 시 최대 20% 적립해줍니다. 엘포인트 앱에서 쿠폰 다운로드 후 롯키데이에 참여하는 7개 유통사 중 2개사 이상에서 결제할 경우 구매 금액의 20%, 최대 1만 포인트 추가 적립 가능합니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 마케팅혁신본부장은 "롯데 유통군 출범 이후 처음으로 준비한 대규모 온·오프라인 통합 행사기 때문에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장바구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쇼핑 기회로 활용하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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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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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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