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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품부터 도슨트까지…유통업계, 브랜드에 예술 접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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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21, 2022, 15:10:14

브랜드 철학 및 가치 소비자에게 창의적 전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을 맞아 대면 활동의 활성화와 함께 오프라인 ‘공간 마케팅’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MZ세대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시하기 위한 시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예술의 영역을 브랜드 범주 안에 포함하려는 움직임입니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유통 기업들이 자사 브랜드 가치 및 정체성을 소비자에게 창의적인 방식으로 전달하기 위해 예술 분야와 협업을 늘리고 있습니다. 특히 오프라인 공간의 ‘인스타그래머블’한 경험이 SNS를 타고 공유됨에 따라 다양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려는 시도가 눈에 띕니다.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는 최근 롯데갤러리와 함께 전시회 ‘멜팅 포인트’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차가운 아이스크림이 혀끝에서 녹는 가장 행복한 순간’을 주제로 진행되며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의 ‘멜팅 포인트’에서 영감을 받은 미술 작품 30여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시의 테마는 ‘오감·변주·이야기’ 3가지입니다. 오감은 회화 및 입체 작품으로 구성됐습니다. 변주는 하겐다즈의 브랜드 철학을 의미합니다. 미디어 아트를 통해 공감각적으로 구현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는 하겐다즈에 담긴 추억과 감정을 표현한 일러스트와 비디오 아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도 전개합니다. 10월 동안 진행되는 하겐다즈 팝업 스토어에서는 나만의 하겐다즈 미니컵 라벨을 만들 수 있는 ‘#마이라벨’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팝업 스토어에서 만든 라벨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합니다.

 

 

신선식품 배송 플랫폼 마켓컬리는 지난 9월 성수에 첫 오프라인 공간 ‘오프컬리’를 열었습니다. 오프컬리에서는 단순 식품 진열을 넘어 각 나라의 식문화까지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마켓컬리는 기간별 테마에 맞춰 식재료의 미식·인문학·예술 콘텐츠 등 해설을 제공하는 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테마는 지중해산 올리브 오일과 와인 등을 선보이는 ‘지중해 겟어웨이’입니다. 지중해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시식해보고 전문가에게 일상에서 올리브오일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해당 도슨트 프로그램은 연 3회 테마를 바꿔가며 진행될 계획입니다.

 

롯데리아는 최근 불고기 버거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종로 익선동에 팝업 스토어 ‘불고기랩 9222’를 운영했습니다. 과거·현재·미래 각 시간대별 콘셉트를 담아 롯데리아 브랜드 경험을 전달했습니다. 미출시 메뉴부터 30여명 신진 아티스트와의 협업 작품 전시까지 체험 요소를 강화했습니다.

 

팝업 스토어와 함께 '디제잉 원데이 클래스'도 운영했습니다. 롯데리아 TV광고 CM송 속 멜로디, 롯데리아에서 주문한 음식이 나오면 울리는 차임벨 등 브랜드 정체성을 나타내는 음악적 요소를 블랙핑크의 음악에 녹여 선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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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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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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