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드라마앤컴퍼니(대표 최재호)는 명함앱을 넘어 '직장인 슈퍼앱'으로 진화하겠다는 포부를 담아 '리멤버'의 로고를 리뉴얼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리뉴얼한 리멤버 로고는 전반적으로 힘차고 강한 느낌을 주면서도 부드러운 곡선의 미를 살렸습니다. 앱 아이콘도 명함을 형상화했던 직사각형 요소 없이 리멤버의 R을 단독으로 이용하여 절제된 세련미를 강조했습니다. 컬러는 기존의 블랙과 화이트 조합에 오렌지 컬러를 더해 생동감을 강조했습니다. 화이트는 오프화이트 컬러로 대체해 따뜻하면서도 지적인 감성을 부각시켰습니다.
리멤버가 로고 리뉴얼과 함께 새롭게 제시하는 브랜드 슬로건은 '기회가 열린다, 리멤버'입니다. 400만 직장인 회원들이 리멤버에 들어올 때 다양한 기회를 만날 수 있는 문을 여는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기회의 문을 형상화한 사각형을 새로운 심볼 'R'에 적용했습니다
2014년 시작한 리멤버는 국내 1위 명함관리 서비스를 통해 확보한 400만명의 직장인 회원들을 기반으로 2019년부터는 경력직 구인구직 서비스, 직장인 커뮤니티, 경제 뉴스레터 등의 서비스로 확장해오고 있습니다.
최재호 드라마앤컴퍼니 대표는 "리멤버는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끄는 플랫폼’이 되는 것이 비전"이라면서 "리멤버가 앞으로 제공할 수많은 가치들을 잘 담을 수 있는 그릇으로 브랜드를 새롭게 리뉴얼하고자 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