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io 바이오 Company 기업

이재용 부회장 ‘삼바 4공장’ 준공식 참석…바이오 육성 무게

URL복사

Tuesday, October 11, 2022, 17:10:03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삼성바이오로직스 제4공장 직접 점검
CDMO 및 바이오시밀리 사업 중장기 전략 논의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7년여만에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송도 캠퍼스를 방문해 삼성의 바이오 사업에 힘을 실었습니다. 

 

1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 오전 이 부회장은 인천 송도구의 송도 바이오 캠퍼스내 삼성바이오로직스 제4공장 준공식에 참석했습니다. 이 부회장이 송도 바이오 캠퍼스를 찾은 것은 지난 2015년 삼성바이오로직스 제3공장 기공식 이후 7년만입니다. 

 

이 부회장이 이날 직접 점검한 제4공장은 생산 능력이 24만 리터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의약품 생산 공장으로 약 2조원의 공사비가 들었습니다.  

 

이달 초부터 부분 가동에 들어간 제4공장 덕에 삼성은 바이오의약품 생산 능력 총 42만 리터를 확보, 삼성바이오로직스 출범 10년 만에 바이오의약품 위탁 개발·생산(CDMO) 분야 글로벌 1위에 올랐습니다. 이 과정에서 글로벌 20대 제약회사 중 12곳을 고객사로 유치했습니다.

 

특히 제4공장이 정상 가동하는 내년에는 생산 능력이 총 60만 리터까지 늘어나 글로벌 바이오 CDMO 시장에서의 ‘초격차’ 우위를 공고히 할 전망입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가동을 시작한 제4공장을 직접 점검하고 삼성바이오로직스 및 삼성바이오에피스 경영진을 각각 만나 CDMO 및 바이오시밀러 사업 중장기 전략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은 바이오를 반도체에 버금가는 '미래 먹거리'로 육성하기 위해 공격적인 투자를 지속하는 한편,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 확대 등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6개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시판 중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앞으로 제품 파이프라인을 더욱 확대해 글로벌 수준으로 사업을 육성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현재 항암·항염 치료제 위주로 구성된 파이프라인을 앞으로 안과, 희귀질환, 골다공증 등 난치병 분야 등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삼성 관계자는 "CDMO 분야에서는 이번에 준공한 제4공장에 이어 앞으로 제5 공장, 제6 공장을 추가로 건설하고 생산 기술 및 역량을 고도화해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생산 허브’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며 "2032년까지 향후 10년간 바이오 사업에 7.5조원을 투자해 11만평 규모의 제2 캠퍼스를 조성하고, 이곳에 공장 4개를 추가로 건설해 바이오 분야에서의 초격차를 완성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