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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매출상승, 호텔·갤러리 등 ‘체험 마케팅'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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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9, 2022, 11:09:31

체험에 초점 맞춘 마케팅 전략 통해 차별화
고객 입소문, 2분기 매출 역대 최대 밑거름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코웨이의 실험적인 '체험 마케팅'이 매출 상승과 이어지면서 유통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호캉스를 온 고객들을 위해 호텔 객실 내 얼음정수기를 설치하거나 실제 집처럼 꾸며진 공간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면서 입소문을 통한 효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웨이는 지난 7월부터 서울 잠실에 위치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객실 내에 아이콘 얼음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등 주요 제품을 설치했습니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호텔을 방문하는 호캉스 고객들이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이에 앞서 코웨이는 지난해 12월 브랜드 체험공간 ‘코웨이 갤러리 (Coway Gallery)’의 문을 열었습니다. 서울 구로구 코웨이 본사 ‘G타워’ 3층에 위치한 코웨이 갤러리는 약 459㎡(150평) 규모로 커뮤니티 공간인 오픈 라운지와 퍼스널 공간으로 꾸민 4개의 스튜디오, 코웨이 제품이 전시된 쇼룸으로 구성했습니다. 

 

코웨이 갤러리에서는 스마트 모션 파우셋이 적용된 ‘노블 정수기 시리즈’ 및 올프리 인덕션인 ‘노블 인덕션 프리덤’ 등 코웨이의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을 직접 작동시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코웨이는 지난해 12월에도 서울 논현동 언주역 인근에 매트리스 및 홈케어 서비스 체험매장 ‘코웨이 슬립케어 잠’을 열었습니다. 코웨이 슬립케어 잠은 코웨이의 매트리스와 프레임, 홈케어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보고 현장에서 구매까지 가능한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입니다. 매트리스 체험매장은 실제 침실처럼 인테리어를 연출해 고객이 편안한 환경에서 코웨이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해당 매장에서는 매트리스뿐 아니라 모션베드와 안마의자도 체험 가능합니다. 또한 체계적인 토털 홈케어를 위한 아파트 환기장치 케어 서비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웨이의 활발한 체험 마케팅 시도는 긍정적인 실적으로 이어졌다는 평가입니다. 실제 코웨이의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9782억원, 영업이익은 1760억원, 당기순이익은 132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대비 각각 8.0%, 5.7%, 14.4% 늘었으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역대 최대 실적 수치였습니다. 환경가전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수치인 총 계정수도 전년 동기 대비 78만 계정 늘어난 944만 계정을 기록하며 지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이 일상의 여러 공간이나 상황에서 코웨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했고 이것이 입소문과 함께 매출 상승에도 기여했다"며 “앞으로도 혁신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고객들의 삶에 보다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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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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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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