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건설[000720]은 실내 공간을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주거 공간 상품 '트랜스포밍 월&퍼니처'를 개발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트랜스포밍 월&퍼니처'는 코로나19로 주거 공간의 개념이 '삶의 터전'에서 '나 자신을 위한 공간'으로 확장되고 소비자들의 변화된 니즈를 고려해 개발됐습니다. 해당 상품은 실내 공간을 확장 또는 변경해 식사나 재택근무는 물론 수납장 이용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우선, 상하부 레일 없이 버튼 하나로 이동이 가능하며 벽체를 이동시켜 안쪽에서 식료품을 꺼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벽체를 고정된 벽 쪽으로 이동시킬 경우 아일랜드 식탁에 사람이 추가로 앉을 수 있는 공간도 확보할 수 있으며, 자동 브레이크 기능 및 전도방지 장치 기능을 부착시켜 안정성도 배가했습니다.
벽면은 자석판으로 만들어 사용자의 일정, 메모, 여행지에서의 기념품을 부착시키는 등 스토리가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상품은 '힐스테이트 대명 센트럴 2차'에 첫 적용됐습니다. 현대건설은 추후 업그레이드 된 적용방안을 통해 주방뿐만이 아닌 거실, 방 등 다양한 공간에 적용해 나갈 예정입니다. 아울러, AI와 IoT 기능을 접목한 스마트 월&퍼니처도 개발해 미래 주거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목표입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집'에서의 공간에 소비자의 니즈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의 생활 패턴에 맞추며 공간별 알맞은 프로토타입을 구축해 폭넓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