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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틀벙커, 미국서 100만캔 팔린 막걸리 ‘마쿠’ 국내 첫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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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17, 2022, 10:08:07

23일 제타플렉스점서 시음·론칭 이벤트 진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마트 보틀벙커는 2019년 미국 출시 이후 현지에서 100만캔 이상 판매된 막걸리 ‘마쿠’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습니다.

 

마쿠는 전통적인 막걸리 제조방식과 재료에 블루베리와 망고 맛을 더한 막걸리입니다. 미국 주류 시장의 ‘RTD(바로 마실 수 있는 형태의 음료)’ 트렌드를 반영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캔에 막걸리를 담아낸 것이 특징입니다.

 

보틀벙커는 마쿠 한국 출시를 기념해 오는 23일 제타플렉스점에서 론칭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마쿠를 개발한 한국계 미국인 캐롤 박 대표가 직접 상품을 소개하고 보틀벙커 내 부라타랩에서 오리지널·블루베리·망고맛의 3종 시음 행사를 엽니다.

 

보틀벙커는 최근 다양한 주류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지난 6월 김소영 아티장의 ‘치즈&와인 페어링 클래스’를 시작으로 막걸리와 가수 스탠딩에그의 대표곡 ‘오래된 노래’를 결합한 컬래버레이션 행사, 아르헨티나 와이너리의 수석 와인 메이커의 와인 시음행사 등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보틀벙커 내 ‘막걸리’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7월까지 전통주 누계 매출은 전년대비 60% 이상 신장했습니다. 이에 보틀벙커는 와인과 위스키뿐만 아니라 주류 트렌드에 맞춰 이색 막걸리를 필두로 한 다양한 전통주 상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응수 롯데마트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보틀벙커에서 마쿠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게 돼 자랑스럽다"며 "향후에도 2030을 사로잡을 이색적인 전통주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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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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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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