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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젤리의 현지화…오리온 마이구미, 아시아 매출 ‘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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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09, 2022, 10:08:49

1~7월 매출 중국 255억, 베트남 48억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리온(대표 이경재)은 자사 젤리 브랜드 ‘마이구미’가 한국은 물론 중국, 베트남에서도 매출이 성장하고 있다고 9일 밝혔습니다. 

 

한국과 중국에서는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지난 1월부터 7월까지 마이구미 브랜드 전체 누적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65%, 62% 오른 160억원, 25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양국에서 모두 동기간 역대 최고 매출입니다.

 

지난해 7월 마이구미를 출시한 베트남에서도 올해 같은 기간 48억원의 누적매출을 올렸습니다. 일반적으로 한국과 베트남 간 실질 물가 수준이 약 3~4배 가량 차이가 난다는 것을 감안하면 단기간에 상당히 높은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오리온은 분석하고 있습니다.

 

오리온은 중국 내 천연 과즙 젤리 수요 증가 추세를 고려해 2018년 마이구미를 현지명 ‘궈즈궈즈’로 선보였습니다. 지난해에는 마이구미 알맹이를 ‘궈즈궈신’으로 출시했으며 브랜드 전체 누적판매량이 3억봉을 넘었습니다. 마이구미 알맹이는 제형과 제조기술에 대한 현지 ‘실용신형 특허’ 등록도 완료했습니다.

 

베트남에서도 젤리 카테고리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지난해 현지 생산 체제를 구축, 현지명 ‘붐젤리’를 출시했습니다. 최근에는 베트남 식문화를 반영해 칠리솔트 양념팩을 넣은 ‘붐젤리 그린망고 칠리솔트맛’을 새롭게 내놨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30여년 동안 쌓아온 오리온만의 젤리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양과 맛을 차별화한 제품을 개발했다”며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젤리 시장에서 마이구미를 K-젤리 대표주자로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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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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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2025.08.13 16:08:5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13일 관계기관 합동으로 '가계부채 점검회의'를 열고 부동산 관련 불법·탈법·이상거래를 면밀점검해 엄정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회의에는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등 관계기관과 은행연합회, 5대 시중은행, 농협·수협·신협·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정부와 관계기관은 지역별 대출동향을 일일점검하고 주택거래 동향을 세밀하게 살펴 향후 주택시장 과열이나 가계부채 증가추세가 지속되지 않도록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특히 최근 고가주택 신고가 발생사례와 관련, 신고가 신고 이후 철회 등 인위적으로 가격상승을 부추기는 행위에 대해 집중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또 고가주택 자금출처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세금신고가 적정하게 이뤄졌는지 검증할 계획입니다. 이날 금융위·금감원이 공개한 '가계대출 동향'에 따르면 7월중 금융권 전체 가계대출 잔액은 2조2000억원 늘었습니다. 증가폭이 전달(+6조5000억원) 대비 34% 수준에 그쳤습니다. 지난 3월(+7000억원) 이후 최소 기록이기도 합니다. 대출종류별로 전 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이 4조1000억원 불었습니다. 전달(+6조1000억원)보다 증가세가 둔화한 것입니다. 신용대출 등 기타대출은 1조9000억원 감소했습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통상 자금수요가 증가하는 7월의 계절적 요인에도 주담대와 기타대출 증가세가 모두 둔화된 것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6월27일), 3단계 스트레스 DSR 시행(7월1일) 효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다만, 이미 이뤄진 주택거래와 대출승인액을 감안할 때 당분간 주담대 중심으로 가계대출 증가추세가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회의 참석자들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 시행으로 전세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일각의 우려에 대해선 전세시장 불안요인은 크지 않다며 하반기 이사수요 등으로 전세가격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만큼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진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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