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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아이오닉 6 전국 순회전시 시작…첫 장소는 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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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8, 2022, 13:07:21

다음달 20일까지 여의도 더현대서울서 진행..4개 테마로 구성
서울 등 각 지역 주요 도시서 순차적으로 행사 열 예정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의 새 전기차인 아이오닉 6의 전국 순회 전시행사가 서울을 시작으로 각 지역 주요 도시에서 진행됩니다.

 

현대차는 자사 새 전기차인 아이오닉 6의 수도권 전시행사인 '아이오닉 6 서울'을 여의도 더현대 서울 1층 전시장에서 오는 8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전시행사는 ▲스트림라이너 디자인/사운드 체험공간 ▲주행 감성 표현 공간 ▲도슨트 공간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 램프 체험 공간 등 총 4개의 테마로 공간을 구분해 혁신적 스트림라이너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공간 등 아이오닉 6 만의 차별화된 상품성을 생생하게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트림라이너 디자인/사운드 체험공간은 자인 스토리 관람 및 가상현실(VR) 스튜디오 체험, 보스(Bose)의 프리미엄 사운드 청음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특히,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1초만에 도달하는 아이오닉 6의 성능 등 실제 운전을 통해 느낄 수 있는 특장점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주행 감성 표현 공간은 크리스탈 LED 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약 2분여 간의 공연을 통해 아이오닉 6의 특징인 인터렉티브 픽셀 라이트를 테마로 꾸며졌습니다. 도슨트 공간은 일과 휴식을 테마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함과 동시에 차량의 기능들을 상세히 체험하고 안내 받을 수 있도록 조성됐습니다.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 램프 체험 공간의 경우 무드램프를 활용해 고객이 직접 조명의 색상을 조합해보고 아이오닉 6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테마 공간 외에도 현대차는 고객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아이오닉 6를 경험 및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아이오닉 굿즈 전시 및 이벤트 공간을 운영합니다.

 

현대차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 전시를 시작으로 아이오닉 6 판매개시 시점까지 전국의 다양한 공간에서 각지의 고객들에게 직접 찾아가 차량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여름 휴가철을 본격적으로 맞이한 제주도에서는 오는 30일까지 3일간 함덕해수욕장 중앙 광장에서 현대차의 아이오닉 라인업을 전시합니다. 제주도 전시 공간에는 바다를 배경으로 포토존을 구성해 고객들이 아이오닉 6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제주도의 자연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6는 유선형의 스트림라이너 실루엣을 기반으로 달성한 세계 최고 수준의 전비와 현대차 최초로 탑재되는 다양한 기능을 앞세워 전동화 시대의 한 차원 높은 이동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전국 고객들에게 찾아가는 방식으로 아이오닉 6를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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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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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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