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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노브랜드 상품, 일반 상품보다 평균 46% 저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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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8, 2022, 10:07:25

김치 49%·생수 66%·우유 43% 등 가격 낮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는 PL(자체개발상품) 노브랜드의 25개 주요 상품을 일반 상품과 비교한 결과 평균 46%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마트는 우유·생수·김치·감자칩·물티슈 등 평소 고객들의 사용 빈도가 큰 먹거리와 생활용품 25개를 선정해 노브랜드 상품과 품목별 매출 1위(올해 상반기·이마트 성수점 기준) 상품의 가격을 비교했습니다. 유제품, 냉장·냉동식품, 대용식 등 식음료 제품이 20개, 일상·주방용품 등이 5개 포함됐습니다.

 

이마트의 가격 비교에 따르면 25개 제조사들이 만든 상품을 구매했을 때보다 노브랜드 상품을 모두 구매할 경우 46% 저렴했습니다. 특히 노브랜드 미네랄 워터 가격은 삼다수에 비해 66% 쌌습니다. 노브랜드 생수는 수량 기준으로 올해 상반기에 가장 많이 팔린 노브랜드 상품입니다.

 

김치는 노브랜드 포기김치 가격이 종가집 포기김치보다 1만원 이상 낮았습니다. 노브랜드 상품 기준으로 중량을 통일하면 노브랜드 김치가 48% 저렴한 셈입니다. 유제품에서는 노브랜드 우유는 서울우유보다 43%, 요구르트는 일반 상품(야쿠르트 라이트) 대비 61% 낮은 가격에 팔리고 있습니다.

 

또 원통 감자칩은 일반 브랜드 상품(프링글스 샤워크림앤어니언)보다 64% 저렴했습니다. 생활용품은 노브랜드 물티슈 개당 가격이 일반 브랜드 상품(깨끗한나라 페퍼민트물티슈)보다 54% 싼 반값 상품이었고, 칫솔 역시 일반 브랜드 상품(센소다인 젠틀 칫솔 4P) 가격의 50% 금액이었습니다.

 

송만준 노브랜드 총괄 담당은 “노브랜드의 핵심 가치는 물가가 올라도 꼭 사야 하는 필수 상품들을 좋은 품질로 저렴하게 공급하는 것”이라며 “고객들이 체감하는 생활비 부담을 실질적으로 낮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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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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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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