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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17일 ‘도심형 아울렛’ NC대전유성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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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13, 2022, 11:06:14

신도시 '영맘' 대상 아동 특화 공간 마련
지역 상생 및 특화 식음료 콘텐츠 제공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랜드그룹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온천역 8번출구 인근에 충청지역 최대 규모 수준의 도심형 아울렛 NC대전유성점을 오는 17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지난 1일 프리 오픈한 NC대전유성점은 연면적 약 7만6000㎡, 영업면적 20만5000㎡ 규모로, 지하1층~지상 10층까지 총 250여개 브랜드가 들어섭니다. 이랜드는 고객 체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유성구 주변 신도시 고객 공략에 나섭니다.

 

NC대전유성점은 기존 패션위주의 MD 구성에서 벗어나 라이프스타일 관점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했습니다. 면적 효율을 중시하던 기존 도심형 아울렛과 달리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 체험형 콘텐츠를 기존 도심형 아울렛 대비 30% 이상 늘렸다는 설명입니다.

 

키즈카페, 복합문화공간 ‘휘게문고’, ‘아트키즈팩토리’ 등 전 연령 대상 교육·체험형 콘텐츠를 약 4000㎡가량 입점시켰습니다. VIP라운지 ‘라운지E’는 서울에 위치한 NC강서점에 이어 지방권에서는 처음 NC대전유성점에 선보입니다. 라운지멤버로 선정된 고객에게 바우처 및 출입 패스카드를 제공합니다.

 

1층은 명품 카테고리 라인업을 구축했습니다. 기존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명품 편집숍 ‘럭셔리갤러리’와 함께 매스티지 편집샵 ‘by럭셔리갤러리’를 새롭게 론칭했습니다. 구찌, 생로랑 등 명품부터 코치, 마이클코어스 등 매스티지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이엔드 명품을 취급하는 편집샵 ‘미벤트’가 입점하고 리빙 카테고리에는 약 1000평 규모의 ‘한샘 디자인 파크’가 지역 최초로 문을 엽니다. 가전 부문은 하이마트가 약 500평 규모로 오픈합니다. 외식 부문은 이랜드이츠에서 운영 중인 애슐리퀸즈, 피자몰 뷔페가 대표 콘텐츠로 입점합니다. 

 

NC대전유성점은 설계 단계에서부터 도안·노은신도시 '영맘'을 메인 타겟층으로 겨냥해 약 40여개의 아동 브랜드를 쇼핑할 수 있는 아동 전문관을 구성했습니다. 뉴발란스키즈를 비롯한 아동 스포츠 브랜드와 탑텐키즈 등 아동 SPA 편집샵을 선보입니다. 밀리밤 등 아동 PB 15개 브랜드 제품도 팝니다.

 

NC대전유성점은 지역 상생 차원에서 대전 아동 미술교육원 ‘아트키즈팩토리’를 유통점 최초로 입점시켰습니다. 로스터리카페 ‘저글커피바’, 문화공간 ‘휘게문고’ 등도 들어섰습니다. 또 대전시 등과 협력해 자선 바자회 개최, 대전 시민 1000명 신규 채용, 지역 특산물 판매 기회 제공 등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NC대전유성점은 이랜드의 30여년 아울렛 운영 경험과 최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모두 담아 구성한 차세대 도심형 아울렛”이라며 “대전과 세종을 넘어 충청지역 고객이 만족해 찾을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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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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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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