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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거리두기 해제 효과…테라 출고량 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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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9, 2022, 11:05:06

거리두기 해제 이전 한달 대비 상승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 판매가 코로나19 확산 이전으로 정상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직후인 4월 18일부터 5월 13일까지 한 달간 테라의 유흥시장 출고량이 코로나19가 본격화된 2020년 동기 대비 9% 증가했습니다. 거리두기 해제 이전 한달(3월 18일~4월 13일)과 비교했을 때는 95% 상승한 수치입니다.

 

이에 유흥 시장 활성화와 가정 시장 공략을 이어가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합니다. 단체 술자리가 증가함에 따라 테라 병따개 '스푸너'에 이어 '테라타워'를 이달 말 선보일 계획입니다. 테라타워를 통해 토네이도 모형의 시각적 재미와 최적의 소맥 맛을 제공한다는 목표입니다.

 

최근 품귀현상까지 빚은 스푸너 물량은 3배 늘렸습니다. 유흥 채널 중심으로 활용하던 스푸너를 대형마트 등 가정 채널로 확대하며, 이달부터 스푸너 증정 코너도 운영합니다. 또 대학교 축제 시즌에 맞춰 맞춤형 컬러 스푸너를 제작·배포하고 하반기부터 형태·색상 변화를 통한 다양한 스푸너를 선보입니다.

 

친환경 프로젝트도 강화합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청정 브랜드 콘셉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리사이클 브랜드들과 친환경 마케팅을 펼쳐왔습니다. 올해는 큐클리프·누깍 등과 협업해 친환경 굿즈를 제작 및 출시하고 있습니다. 아웃도어·캠핑·서핑과 연계된 프로젝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상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테라의 판매도 코로나 이전으로 다시 튀어오르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흐름에 맞춘 새롭고 차별화된 하반기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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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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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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