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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거리두기 해제 효과…테라 출고량 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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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9, 2022, 11:05:06

거리두기 해제 이전 한달 대비 상승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 판매가 코로나19 확산 이전으로 정상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직후인 4월 18일부터 5월 13일까지 한 달간 테라의 유흥시장 출고량이 코로나19가 본격화된 2020년 동기 대비 9% 증가했습니다. 거리두기 해제 이전 한달(3월 18일~4월 13일)과 비교했을 때는 95% 상승한 수치입니다.

 

이에 유흥 시장 활성화와 가정 시장 공략을 이어가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합니다. 단체 술자리가 증가함에 따라 테라 병따개 '스푸너'에 이어 '테라타워'를 이달 말 선보일 계획입니다. 테라타워를 통해 토네이도 모형의 시각적 재미와 최적의 소맥 맛을 제공한다는 목표입니다.

 

최근 품귀현상까지 빚은 스푸너 물량은 3배 늘렸습니다. 유흥 채널 중심으로 활용하던 스푸너를 대형마트 등 가정 채널로 확대하며, 이달부터 스푸너 증정 코너도 운영합니다. 또 대학교 축제 시즌에 맞춰 맞춤형 컬러 스푸너를 제작·배포하고 하반기부터 형태·색상 변화를 통한 다양한 스푸너를 선보입니다.

 

친환경 프로젝트도 강화합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청정 브랜드 콘셉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리사이클 브랜드들과 친환경 마케팅을 펼쳐왔습니다. 올해는 큐클리프·누깍 등과 협업해 친환경 굿즈를 제작 및 출시하고 있습니다. 아웃도어·캠핑·서핑과 연계된 프로젝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상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테라의 판매도 코로나 이전으로 다시 튀어오르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흐름에 맞춘 새롭고 차별화된 하반기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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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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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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