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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메타버스 취업 상담회 진행…다양한 취업 정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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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9, 2022, 10:05:14

26일부터 이틀간 메타버스 공간 ‘기아 오토월드’서 열려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기아[000270]는 오는 26일부터 이틀 간 메타버스 공간인 ‘기아 오토월드’에서 취업준비생을 위한 취업 상담회 ‘어쩌다, 취준생’ 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기아에 따르면, 이번 상담회는 자소서 첨삭, 모의 면접, 커리어 상담 등 취업준비생에게 기아 채용 정보를 비롯해 취업 전반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됩니다. 상담회에는 일반 신청자와 올해 기아 채용에 지원한 지원자도 초대할 예정입니다.

 

상담회는 메타버스 공간인 기아 오토월드에 꾸며진 기아 본사 1·2층과 Kia 360,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등에서 실시됩니다. 1층에서는 다양한 직무의 현직자가 참석해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자소서 첨삭, 모의 면접, 커리어 상담 등 1대1 직무상담과 직무별 그룹 상담 등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2층 가상공간에서는 부문별 현직자들이 직접 직무소개와 질의응답, 자기소개서 첨삭 등을 진행하는 실시간 직무토크 라이브가 열릴 예정입니다. Kia 360에서는 ▲기아 ▲모빌리티 ▲채용 ▲복지·조직문화 등 4가지로 나뉘어진 테마 전시 투어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기아 임직원이 직접 도슨트로 참여합니다.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가상공간에서는 방명록 작성 이벤트와 OX퀴즈 등 상담회 이벤트가 열릴 예정입니다.

 

참가신청은 오는 23일까지 기아 취업 상담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사전 참가 신청자와 행사 당일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기아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채용설명회가 축소되며 취업정보를 확보하기 어려웠던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상담회를 준비했다"며 "취업 상담회를 통해 취업의 자신감을 갖고 기아 뿐만 아니라 원하는 곳에 입사해 꿈을 실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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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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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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