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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롯손보, 안전운전 보상 서비스 개편…“안전운전하면 포인트 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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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18, 2022, 16:05:39

‘캐롯멤버스 오토’ 론칭..기존 '안전운전 포인트' 서비스 개선
자차 소유 운전자 모두 가입 가능..‘전국민 안전운전 플랫폼’ 지향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캐롯손해보험이 캐롯 앱을 통해 전 국민 안전운전 리워드서비스 '캐롯멤버스 오토'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캐롯멤버스 오토는 캐롯손보의 기존 '안전운전 포인트'를 한 층 업그레이드한 서비스로, 캐롯 앱을 통한 ▲안전운전 지수 확인 ▲포인트의 적립·사용 ▲모빌리티 라이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자가 차량 소유자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앱 설치 후 차량 블루투스와 한 번만 연결하면, 매 주행 시 안전운전 수행정도에 따른 '캐롯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캐롯 포인트는 캐롯손보의 보험가입에 활용하거나 ▲스타벅스 ▲SK·GS 주유권 ▲편의점 ▲배스킨라빈스 등 주요 제휴처의 e-쿠폰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캐롯손보의 이번 서비스는 주행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에 기반한 게임 요소를 도입했습니다.

 

사용자는 운전할 때 마다 받는 안전운전 포인트 외에도 다양한 안전운전 미션에 참여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루키부터 플래티넘까지 5단계의 등급과 1부터 30까지의 레벨을 올릴 때마다 추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곽원태 캐롯손해보험 서비스본부장은 "캐롯멤버스 오토는 전 국민의 안전운전 생활화 유도를 통해 전체 사고율 절감과 그로 인한 사회적 비용 절감까지 기대할 수 있는 큰 역할을 할 것이다"며 "디지털 보험사를 넘어 글로벌 수준의 인슈어테크 기업으로서 캐롯의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캐롯손보는 출시 2년여만에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누적 가입 건수 60만을 돌파하는 등 자동차보험 업계에서 가장 가파른 성장 그래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캐롯손보는 추후 '캐롯멤버스 오토'의 서비스를 고도화해 BBI(주행습관기반) 보험을 국내 대표 인슈어테크 서비스로 정착시킬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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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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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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