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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다논,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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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8, 2022, 17:04:01

건강 고려 식품 소비 트렌드 반영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임광세)은 과일과 채소를 넣은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과일과 채소를 갈아먹는 음료인 스무디를 콘셉트로 했습니다.

 

신제품은 ‘딸기바나나’와 ‘골드키위사과’ 2종입니다. 풀무원다논에 따르면 지방이 없고 한 병당 100kcal 미만으로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장 건강을 위해 액티비아 유산균 ‘액티레귤라리스’를 비롯한 다논의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담았습니다.

 

어린이 주스도 내놨습니다. 풀무원녹즙의 ‘유기농 키즈프리’는 6가지 국산 유기농 야채에 3가지 색상의 과일,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소를 담은 과채주스입니다. 토마토·당근 등 유기농 야채 6종에 과일 농축액을 넣었으며 아연, 철분도 함유했습니다. 반짝프니·튼튼드니·톡톡로니 3종입니다.

 

돌 코리아의 ‘VF37 오늘맑음’은 레드비트·서양민들레·백포도 등 30가지 채소와 7가지의 과일을 활용한 과채주스로, 합성향료나 색조를 넣지 않고 과채즙으로 만들었습니다.

 

최근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BFY(Better for you)’ 식품 등 건강한 원재료를 활용하는 트렌드를 고려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풀무원다논 측은 설명했습니다. BFY란 과일·채소를 주원료로 사용하거나 첨가물 사용을 최소화·배제하는 제품을 말합니다.

 

풀무원다논 관계자는 "최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며 "식사뿐 아니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수, 스낵과 같은 간식 등에서도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는 만큼 건강을 고려한 식음료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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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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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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