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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이제 KB페이로도 주식 투자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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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3, 2022, 10:04:53

KB증권과 협업..KB페이서 KB증권 계좌로 국내외 주식매매 가능
다음달 15일까지 신규 계좌 개설 시 5000원 주식쿠폰 지급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KB국민카드는 KB증권과 협업해 ‘KB Pay(KB페이)’ 앱으로 주식 계좌 개설과 국내·해외 주식거래를 할 수 있는 ‘KB증권 주식투자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KB페이에서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KB증권과 연계해 비대면 주식 계좌를 개설하고 국내·해외 주식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주식거래에 필요한 주요 서비스 또한 KB페이 앱에서 한번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심종목 그룹 설정을 비롯해 종목 시세 확인·종목 검색 등도 가능합니다. 주식 매매 시 증권 계좌의 잔액이 부족한 경우에는 KB페이 국내송금을 이용해 KB페이 머니나 오픈뱅킹에 등록된 계좌에서 원하는 금액을 송금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증권 주식투자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별도의 가입절차는 없다”며 “KB증권의 계좌를 보유하고 있으며 KB페이를 통해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KB증권 계좌가 없는 고객은 KB페이에서 신규로 계좌 개설도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KB증권 주식투자 서비스는 KB페이 앱 접속 후 ‘더보기→ 투자→ KB증권 주식투자(국내/해외)→ 서비스 이용 동의’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5일까지 KB페이를 이용해 KB증권의 비대면 계좌를 신규 개설하면 국내주식쿠폰 5000원을 지급합니다. 또한 KB페이를 통해 누적 1만원 이상 주식을 약정하면 KB금융·LG에너지솔루션 등 국내주식 4개 종목 중 1종목을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지급합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KB페이 투자서비스는 고객들이 KB페이의 간편결제·오픈뱅킹 송금과 더불어 종합금융플랫폼으로 한걸음 다가가는 시도다”며 “모든 금융서비스를 한 손 안에서 한 눈에 보며 한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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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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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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