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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하듯 도보배달”…SPC 섹타나인, ‘해피크루’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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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4, 2022, 11:04:15

일반인 참여형 라스트마일 플랫폼..AI 활용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PC그룹 계열사 ‘섹타나인’은 도보 배달서비스 중개 플랫폼 ‘해피크루’를 론칭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해피크루는 섹타나인의 디지털 플랫폼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라스트마일(운송 서비스 마지막 단계) 서비스입니다. 만 19세 이상 사용자가 ‘해피크루앱’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을 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도보 배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섹타나인에 따르면 AI 시스템을 통해 가장 근접한 거리에 있는 배달원에게 주문을 자동 매칭해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배달원 한 명이 한번에 한 건의 배송만 가능하게 해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배송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자영업자들의 경우 별도의 배달 대행 가맹비 없이 이용한 건에 대해서만 비용이 청구되고, 이륜차 배달 대행 서비스 이용 시보다 최대 29%까지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레벨·챌린지·히든스토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요소도 더했습니다.

 

누적 배달 건수에 따라 최대 20만원의 경품을 제공하는 ‘레벨 리워드 제도’, 히든 오더를 수행한 배달원에게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는 ‘히든 스토어’ 등 배달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추후 SPC그룹의 멤버십 서비스인 해피포인트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회원가입 이후 7일 이내에 배달 수행 시 현금 1만원을 지급하는 ‘첫 배달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해피크루 서비스는 서울 일부 지역에서 배스킨라빈스·쉐이크쉑 등 SPC그룹 브랜드들의 제품 배송을 시작으로 점차 서비스 브랜드와 지역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경배 섹타나인 대표이사는 “해피크루는 자영업자의 배달 운영비 부담을 덜고 많은 이들에게 배달을 통한 수입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선보인 서비스”라며 “섹타나인의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들과 시너지를 창출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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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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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카타르서 1.9조 탄소이송 프로젝트 맡는다

삼성물산, 카타르서 1.9조 탄소이송 프로젝트 맡는다

2025.11.03 08:25:15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카타르 라스라판 산업단지에서 추진되는 초대형 탄소 압축·이송설비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발주처는 카타르에너지 LNG(QatarEnergy LNG)이며, 설계·조달·시공 전 과정을 포함한 EPC 금액은 1조9100억원입니다. 이번 사업은 같은 단지의 LNG 액화플랜트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압축하고 수분을 제거한 뒤, 약 20km 지중 배관으로 폐 가스전 지하 공간까지 이송해 영구 격리하는 설비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시설이 가동되면 연간 4.1백만톤 규모의 이산화탄소를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어 카타르의 산업 배출 저감과 에너지 전환 정책 이행에 기여할 전망입니다. 공사는 안전한 압력·온도 제어 등 고도의 기술이 요구되며, 삼성물산이 단독으로 수행해 설계부터 시공까지 통합 경쟁력을 보여줄 계획입니다. 삼성물산은 ▲카타르 LNG 프로젝트 경험 인력의 투입 ▲검증된 협력업체와의 공정별 협업 ▲산업단지 기존 시설과의 간섭 최소화 등을 통해 공정 관리와 품질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준공 목표는 2030년으로, 본격 운영 시 LNG 액화 가치사슬과 탄소관리 인프라의 연계를 통해 중동 지역의 CCS 생태계 확산에도 긍정적 파급 효과가 기대됩니다. 이병수 삼성물산 해외영업실장(부사장)은 “카타르에서 축적한 대형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수주로 역할을 넓혔다”며 “태양광 등 기존 사업과 더해 지속가능 정책 구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삼성물산은 이번 수주를 계기로 태양광과 배터리저장장치 등 신재생에너지에 더해 탄소 압축·이송 분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글로벌 에너지 전환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한다는 구상입니다. 회사 측은 향후 공정 최적화와 안전 관리 표준을 고도화해 장거리 이송 구간의 안정성 확보, 유지보수 주기 최적화, 운영비 절감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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