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마트가 ‘24살, 소중한 일상을 위한 기지개’를 테마로 창립 24주년 행사를 연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24일 동안 진행합니다.
먼저 ‘24살, 롯데마트와 통하다’를 테마로 MZ세대(1980년~2000년대 중반)를 겨냥해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롯데마트 창립연도와 같은 1998년생과 창립기념일 4월 1일이 생일인 고객을 대상으로 ‘20%+4%’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20%, 10만원 이상 구매 시 4% 할인쿠폰을 제공합니다.
간편식을 선호하는 MZ세대 특성을 고려해 ‘갱엿 떡강정’, ‘창립기획 한판초밥’ 등 다양한 조리식품을 할인합니다. ‘홈파티족’을 대상으로 스테이크용 ‘미국산 소고기’와 ‘호주산 와규’도 최대 반값에 판매합니다. 이색 먹거리로는 ‘호주산 양고기’와 ‘자숙 랍스터’가 있습니다.
3~4월 봄 이사철을 맞아 ‘24(이사)의 완성, 롯데마트에서’ 테마도 공개합니다. 고객센터에서 주소변경 서류를 보여주면 금액대별 할인쿠폰과 사은품을 제공합니다. 또 ‘와인&위스키 페스티벌’, ‘PB 상품 모음전’ 등 창립 행사 24일간 테마별로 행사를 선보입니다.
사은행사로는 행사 기간 오프라인 전용 어플리케이션 ‘롯데마트Go’에서 최종 결제금액 1만원 이상 구매 후 응모한 고객 중 240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합니다. 300만원 상당의 해외 여행 상품권, 전기 자전거, 프로젝터 빔, 롯데모바일 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선·가공·생활용품 등도 할인가에 팝니다. ‘수입육 festa’와 ‘한우 행사’의 상품을 최대 반값에 판매하며, ‘국내산 돼지 삼겹살·목심’도 현 시세보다 40% 저렴하게 내놨습니다. 연어는 노르웨이 항공 직송 상품을 할인 판매합니다. 봉지라면(5입)은 2+1, 서울우유 등은 1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심명섭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창립 행사는 미래 고객이 될 MZ세대를 겨냥해 상품과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전연령층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