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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한국사이버결제, 온라인 결제시장 성장 수혜 지속-N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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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8, 2022, 08:03:33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NH투자증권은 28일 NHN한국사이버결제에 대해 코로나 이후에도 온라인 결제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가 지속되며 고성장할 이라고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NHN한국사이버결제는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 대비 19.3%, 8.5% 증가한 7454억원, 432억원을 기록했다. NH투자증권은 매출액 성장률이 온라인 쇼핑 시장 성장률은 19.6%와 유사한 수준이었다고 분석했다.

 

심의섭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다만, 대형 가맹점 위주의 시장 성장으로 인한 수수료율 하락과 여행, 숙박 해외 가맹점의 부진 지속으로 영업이익 성장률은 낮았다”며 “O2O 사업 마케팅비 증가에 따른 적자 지속도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지난해를 저점으로 또 다시 고성장을 실현할 것으로 전망했다.

 

NH투자증권은 코로나 발생 이후 NHN한국사이버결제의 결제금액 중 대형가맹점 비중이 90% 이상으로 상승했다고 전했다. 수수료율이 높은 해외가맹점이 유입되고 결제액이 증가하면서 이익률 또한 상승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심 연구원은 “올해 해외가맹점향 거래대금은 전년 대비 42.7% 증가하고 해외가맹점 결제 비중은 지난해 11.9%에서 올해 14.3%까지 상승할 것”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꾸준한 성장을 지속할 NHN한국사이버결제에 관심을 가질 시점”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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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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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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