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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EV6, 한국 브랜드 최초 ‘유럽 올해의 차’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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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1, 2022, 21:03:51

현대 아이오닉 5, 포드 머스탱 마하-E 등과 경쟁
1964년 첫 시상 이래 한국차 브랜드 최초 영예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기아[000270]의 전용 전기차 EV6가 한국 브랜드 최초로 '유럽 올해의 차'(COTY·the Car of the Year)로 선정됐습니다.

 

1일 기아에 따르면 지난달 28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2022 유럽 올해의 차' 온라인 시상식에서 EV6가 최고상인 '올해의 차'를 수상했습니다.

 

EV6는 최종후보였던 현대자동차[005380]의 아이오닉5와, 포드 머스탱 마하-E, 푸조 308, 르노 메간 E-테크, 스코다 엔야크 iV 등을 제치고 올해의 차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아이오닉5도 최종 3위에 올랐습니다.

 

1964년 첫 시상이 시작된 '유럽 올해의 차'는 미국의 '북미 올해의 차'(NACTOY·The North American Car and Truck of the Year)와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자동차 관련 시상식으로 손꼽힙니다.

 

그동안 현대차·기아 등 한국 브랜드가 '북미 올해의 차' 등에 선정된 적은 있지만 '유럽 올해의 차'에서는 수상한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기아는 2008년 씨드, 2018년 스팅어, 2019년 씨드 등을 꾸준히 최종후보에 올린 결과 올해에는 EV6가 '올해의 차'로 선정됐습니다.

 

현대차그룹의 전용 전기차 플랫폼인 E-GMP이 적용된 EV6는 2900mm의 긴 휠베이스에 따른 넓은 실내공간, 18분 만에 배터리 용량을 80%까지 충전할 수 있는 초급속 충전 시스템 등이 호평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EV6는 지난해 10월 유럽 판매가 시작된 이래 올해 1월까지 1만1302대가 판매됐습니다. 또 '2022 아일랜드 올해의 차','2022 독일 올해의 차 프리미엄 부문 1위' 등을 수상하는 등 자동차 전문가들 사이에서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았습니다.

 

올해 수상차는 유럽 23개국의 자동차 전문기자 61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전문 심사와 투표를 통해 선정했습니다.

 

정원정 기아 유럽권역본부장은 "EV6는 인상적인 주행 거리, 초고속 충전, 넓은 실내 공간 등을 갖춘 전용 전기차"라면서 "EV6는 기아의 전기차 라인업이 어떻게 진화할지를 예고해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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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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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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