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어린이 식재 브랜드 ‘아워키즈’ 실적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아워키즈는 만 3세~7세까지 미취학 유아동을 위해 기획된 식재 브랜드로, 전국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유아동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합니다.
아워홈에 따르면 지난해 아워키즈 매출은 2019년 대비 약 35% 증가했습니다. 거래처(고객사)는 같은 기간 30% 늘었습니다. 아워홈 식재사업부문 역시 아워키즈 성장에 힘입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는 설명입니다.
회사 측은 아워키즈의 성공 요인으로 ‘제품 경쟁력’과 ‘철저한 안전·위생 관리’를 꼽았습니다. 아워키즈는 어린이 식습관을 고려한 ‘맞춤형 어린이 식자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 무농약 유기농 농산물, 동물복지인증 육류와 수산물이력제 등 인증을 받은 식재료 등 신선식품 상품군을 넓히고 있습니다.
생산 전 단계별 관리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생산자 인증부터 위생∙품질 관리, 제품 선별, 포장, 유통까지 모든 과정에서 정해진 관리 기준과 절차를 거쳐 상품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워홈 용인 물류센터를 키즈 전용 물류센터로 지정, 품질 검수 전담자를 두고 운영 중입니다.
아워홈은 키즈 시장을 향후 고부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시장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어린이 식재 시장 공략을 위해 전담 부서를 설치하고, 프리미엄 신제품 개발 및 전국 영업망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아워홈 관계자는 “어린이 식탁을 책임진다는 사명으로 전담 관리 체제를 통해 식자재 점검·보관·유통까지 세심하게 관리하고 있다”며 “다가오는 새학기 시즌을 맞아 공격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