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교보생명이 우수고객 대상 종합자산관리 전담조직을 만들어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습니다. 또한 조직 내 보험설계사의 역량을 키워 종합자산관리사로 탈바꿈시킬 예정입니다.
교보생명은 FP(보험설계사)가 차별화된 서비스로 프레스티지(부유층) 시장에서 마케팅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지원하는 ‘프레스티지센터’를 신설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교보생명에 따르면 최근 평균 수명이 길어지고 부동산이나 주식 등 자산가치 변동폭이 커지면서 노후 대비·상속 등 다양한 상황에 맞는 종합자산관리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그동안 FP들은 소속 지점 내에서 활동했으나 프레스티지센터에서는 ▲전담WM(자산관리사)의 동반 활동 ▲고객 확보를 위한 재무관리 세미나 ▲외부 전문가의 자문 등을 통해 고객 발굴과 접촉을 다방면으로 지원합니다.
교보생명 프레스티지센터의 FP는 보장자산 상담 역량을 비롯해 ▲상속·증여 ▲법인컨설팅 ▲연금·퇴직 플랜 ▲주식·펀드 ▲부동산 등에 대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자산관리사를 목표로 각종 지원과 교육을 받습니다.
프레스티지센터는 법인 CEO 고객을 시작으로 점차 서비스 대상을 프레스티지 고객 전반으로 확대하고 요건에 따라 각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프레스티지센터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최적의 상품·서비스를 매칭해 종합자산관리 사업에 역점을 두는 것이다”며 “센터를 통해 프레스티지 고객을 발굴하고 우수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교보생명은 향후 강남 교보타워에 위치한 강남프레스티지센터와 서울스퀘어 내 강북프레스티지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자산관리 비즈니스 모델을 정교화하고 자산관리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