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푸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넥스트 푸디콘’이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넥스트 푸디콘에서 개발한 제품이 GS샵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처음 소개됩니다.
GS샵은 21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샤피라이브’에서 ‘서울콩비지’를 론칭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서울콩비지는 2010년 서울 문정동에서 시작한 맛집으로, 넥스트 푸디콘 2기에 참여해 국내산 콩으로 만든 건강식을 가정간편식(HMR)으로 선보였습니다. 이날 오후 6시 샤피라이브에서는 ‘콩비지탕’과 ‘김치콩비지찌개’를 각각 2팩씩, 정가 대비 20% 할인 판매합니다.
오는 22일 오후 5시부터는 ‘돈불리제담’의 고기국수와 얼큰고기국수를, 27일 오후 5시에는 ‘삼청동호떡’을 각각 방송합니다. 신사동 경남시장 안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제주 대표 향토음식을 가정으로 전하며 모두 샤피라이브에서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삼청동 호떡’은 연근, 마, 죽염 등 10여가지 재료를 혼합해 만든 특유의 반죽과 다양한 필링이 특징입니다. 100g 사이즈로, 홈레스토랑 및 홈카페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앞서 GS리테일은 넥스트 푸디콘 시즌2를 가동하고 히트상품을 함께 개발할 로컬 맛집·소규모 식품 창업팀을 모집했습니다. 최종 선발된 지역 맛집과 창업팀에는 F&B 비즈니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위쿡의 전문 솔루션, 오픈더테이블의 제조사 매칭 및 제품화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GS리테일은 유통채널 특성을 고려해 서울콩비지, 돈불리제담, 삼청동 호떡의 GS샵 샤피라이브 론칭을 결정했으며, 향후 데이터홈쇼핑인 ‘GS마이샵’ 등을 통해 지속 판매할 계획입니다.
오석진 GS리테일 NPD팀 매니저는 “이번 넥스트 푸디콘은 지역 맛집을 발굴해 HMR 제품을 만듦으로써 고객들이 전국 어디에서나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면서 “특히 샤피라이브를 통해 선보이는 제품들이 고객 눈높이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