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코로나 확산세 급증에 따라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강화하면서 디지털 가전 매출이 높은 신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4일 이마트(대표 강희석)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지난 10일까지 모니터 매출은 40.7% 증가했고 TV 매출은 13.8% 올랐습니다. 사운드바·케이블 등 TV주변기기 매출도 42.5% 신장했습니다.
코로나가 발생한 2020년부터 이마트 디지털 가전 매출은 연속 신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0년 디지털 가전 매출은 전년 대비 27.4% 늘었으며, 지난해에는 14.7% 증가했습니다. 올해도 신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이마트는 예측했습니다.
이처럼 3년째 지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재택근무가 늘면서 업무에 필요한 디지털 가전을 추가로 구매하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했다는 분석입니다. 또 출퇴근에 소요되던 시간을 여가에 활용할 수 있게 되며 TV 등 여가 가전 수요도 늘어난 것으로 풀이됩니다.
먼저 모니터의 경우 이마트 ‘일렉트로맨 모니터’는 유사브랜드 상품 대비 20~30%가량 할인가에 27인치 화면, FULL HD를 지원하는 선명한 영상으로 이마트가 판매하는 모니터 중 매출 2위를 달성했습니다.
TV는 대형 스크린으로 생동감 있는 영상을 즐기려는 ‘홈코노미족’이 증가하며 프리미엄급인 75인치 초대형 사이즈의 수요가 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실제 올해(1월1일~2월10일) TV 전체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3.8% 증가했고, 75인치 이상 프리미엄 TV 매출은 124% 올랐습니다.
이마트는 오는 16일까지 ‘프리미엄TV 페스타’를 진행하며 이마트앱 회원을 대상으로 삼성과 LG전자 TV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20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합니다. 또 TV를 200만·30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3만원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김의수 이마트 디지털가전 팀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모니터와 TV 등 디지털가전이 재택생활의 필수품으로 인식되고 있다”며 “집에서 업무와 여가를 해결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디지털 가전의 성장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