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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역세권 청년임대 ‘용산 원효 루미니’ 입주민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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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9, 2022, 10:02:56

752가구 중 465가구 민간 임대로 공급
5월 입주 예정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롯데건설은 서울 용산구 원효로1가 일원에 공급하는 역세권 청년임대주택 ‘용산 원효 루미니’의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입주민(임차인) 모집에 본격 나선다고 9일 밝혔습니다.

 

‘용산 원효 루미니’는 롯데건설의 도심형 주거 브랜드인 ‘루미니’가 적용되는 역세권 청년 주택입니다. 대중교통 중심 역세권에 20·30세대에게 주택 공급을 목표로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공급합니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9층, 전용 15~43㎡, 총 752가구로 조성되며 이 가운데 민간 공급 물량인 465가구를 임대 공급할 예정입니다. 민간에 임대 공급되는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15㎡A 14세대 ▲15㎡B 2세대 ▲33㎡ 188세대 ▲43㎡A 216세대 ▲43㎡B 45세대입니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복층 설계(전용면적 15㎡)와 개인공간 외 거실 등을 공유하는 셰어하우스 등 소형 주택에 맞춘 특화설계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또, 휴식공간, 스카이브릿지 라운지 등 편의시설과 도서관, 코인세탁실, 헬스장, 어린이집 등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도울 예정입니다.

 

민간임대 공급가는 서울 도심권 인근 시세 대비 60%~70% 수준으로 책정됐으며, 저금리 보증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임차인 모집 접수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롯데건설 민간임대주택 자산운영서비스 홈페이지인 엘리스를 통해 받습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2일 진행되며, 3월 1일부터 5일까지 계약이 진행됩니다. 입주는 오는 5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단지는 남영역 초역세권에 위치할 뿐만 아니라 주변에 풍부한 인프라를 모두 갖추고 있어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며 “무주택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낮춘 합리적인 임대료가 적용되는 만큼 높은 경쟁이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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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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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2025.08.20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 경산점이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엽니다. 죽전, 일산, 동탄에 이어 네 번째 매장이자 수도권 외 지역 첫 매장입니다. 스타필드 마켓은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후 1년 만에 4개점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마트는 젊은 가족 인구 유입이 많은 경산의 성장 잠재력과 입지를 고려해 이번 출점을 결정했습니다. 경산의 20~30대 인구 비중은 29.9%로 대구와 전국 평균을 웃돌며, 산업단지 개발과 아파트 입주로 도시 규모도 확대 중입니다. 그러나 몰링 공간은 부족해 역외 쇼핑 수요가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경산점은 영업면적 5670평, 3개 층으로 구성된 복합 체험 공간입니다. 2층에는 스타필드 마켓 중 최대 규모 ‘북그라운드’를 마련했으며, 영풍문고·스타벅스와 연계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맛집도 대거 입점했습니다. 대구 돈카츠 전문점 ‘오이시카츠’, 중식 ‘댄싱홍콩’, 마늘 레시피로 알려진 ‘매드포갈릭’이 들어섰습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와 대구경북 최대 규모 ‘무인양품’도 입점했습니다. 3층에는 기존 문화센터를 확장한 ‘컬처클럽+트니트니 PLUS’와 대형 다이소 매장이 준비됐습니다. 특히 놀이·교육 특화 시설은 유아동 고객에게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1층은 이마트 매장을 2개 층에서 1개 층으로 압축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가전문화 특화존을 입구에 배치했고, 식료품과 생필품을 한 층에서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합니다. 예방 접종을 완료한 5kg 미만 반려견·반려묘는 펫모차·켄넬 이용 시 동반 입장이 허용됩니다. 이마트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약 70% 매장이 적용 대상입니다. 개점 기념 공연도 열립니다. 23일 ‘캐치! 티니핑 싱어롱 미니콘서트’, 30일 ‘위플레이 곡예 비행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세부 일정은 이마트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서 7월 문을 연 동탄점은 개점 2주간 매출이 전년 대비 52% 늘고 방문객 수가 18% 증가했습니다. 특히 테넌트 매장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해 집객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마트 위수연 개발혁신본부장은 “경산점을 지역 대표 쇼핑 공간으로 조성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장보기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필드 마켓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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