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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술에 간편 안주 뜬다…신세계푸드, 올반 옛날통닭 ‘훨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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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9, 2022, 10:02:18

누적 판매량 80만개 ↑..코로나 장기화·홈술 증가 영향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코로나19 재확산과 홈술 열풍에 힘입어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안주 간편식이 뜨고 있습니다.

 

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는 안주 간편식 ‘올반 옛날통닭’이 지난 1월 기준 누적 판매량 80만개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2020년 11월 출시된 올반 옛날통닭은 월 평균 5만개 이상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 지난해 12월 칭따오와 협업해 선보인 ‘칭따오엔 군만두’ 2종의 1월 판매량은 전월 대비 83% 증가했으며 출시 두 달 만에 5만봉 넘게 팔렸습니다. 이 같은 안주 간편식 인기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안주 간편식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오는 11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합니다. 이날 오전 11시 SSG닷컴 ‘쓱라이브’를 통해 올반 옛날통닭 3종과 올반 칭따오엔 군만두 2종을 할인 판매합니다.

 

올반 옛날통닭은 오리지널·마늘간장·고추 등 세 가지 맛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쯔란, 코리앤더(고수) 파우더 등 이국적인 향신료 조합의 양꼬치맛과 마라맛 등 ‘칭따오엔 군만두’ 2종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 인증을 남긴 고객 대상으로 2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장씩 증정합니다. 구매 고객 중 구매왕 5명을 선정해 주방가전 ‘올반 에어프라이어’도 경품으로 제공합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집에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즐기거나 겨울 스포츠 중계를 관람하는 집관족의 증가로 안주 간편식 판매량이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홈술족이 다양한 주종과 페어링할 수 있도록 안주 간편식 라인업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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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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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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