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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지난해 매출 18조 넘어…수주 30조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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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6, 2022, 16:01:37

연매출액 18조655억원 기록
영업이익 7535억…전년 대비 37.3%↑
국내·해외 수주 성과로 신규 수주액 30조원 달성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건설[000720]의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대건설은 2021년 연간 연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은 전년 대비 6.5% 증가한 18조655억원, 영업이익은 37.3% 늘은 7535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국내 주택 부문에서 견조한 실적을 비롯해 사우디 마르잔 가스처리 공장, 이라크 바스라 정유공장 고도화설비 공사 등 해외 플랜트 현장 공정이 본격화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보다 증가했습니다.

 

신규 수주액의 경우 전년보다 11.5% 증가한 30조269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파주 운정 복합시설 신축공사, 부산 범천4구역 재개발 정비 등 국내 주요사업 수주를 비롯해 페루 친체로 신공항 터미널 공사 등 해외에서 수주 성과로 수주액 30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현금 및 현금성 자산(단기금융상품 포함)은 5조2810억원, 순 현금은 3조1212억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지속적 재무구조 개선으로 유동비율은 191.1%, 부채비율은 108.2%을 기록했습니다. 신용등급은 업계 최상위 수준인 AA-등급을 유지했습니다. 

 

현대건설은 올해 수주액과 매출액 목표치를 각각 28조3700억원, 19조7000억원으로 잡았습니다. 매출 목표액의 경우 사우디 마르잔 가스처리 공장, 파나마 메트로 3호선 공사 등 해외 현장에서의 매출 본격화와 국내 사업의 지속적 매출 증가를 바탕으로 달성한다는 계획입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안전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한 기업경영으로 지속가능성장을 도모하고 SMR(소형모듈원전) 및 수소 플랜트 등 에너지 전환 신사업으로 미래 핵심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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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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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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