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Stock 증권

덕산네오룩스, OLED 수요 불확실성 증가…목표가↓-이베스트

URL복사

Wednesday, January 26, 2022, 10:01:24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이베스트투자증권은 26일 덕산네오룩스에 대해 올해 1분기 비수기 영향이 클 것이고 OLED 수요 불확실성이 증가했다며 목표주가를 8만원에서 6만원으로 25%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덕산네오룩스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분기 대비 17%, 25% 감소한 488억원, 122억원으로 예상했다. 수율 부진에 따른 물량 증가가 제한적이던 점이 실적 부진의 주요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1분기에도 계절적 비수기 영향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남대종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1분기도 계절적 비수기 영향에 따라 매출액 490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 536억원을 하회할 전망”이라며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의 부진이 지속되고 애플도 아이폰13 판매량이 전분기 대비 감소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올해 2분기 이후 갤럭기 S22 프로모션이 지속돼 분기 실적은 회복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판단했다. 다만, 삼성디스플레이의 올해 QD OLED 라인에 대한 추가 투자 여부는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남 연구원은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2352억원, 611억원으로 기존 대비 각각 14%, 16% 하향 조정한다”며 “OLED 산업이 성장 산업이므로 높은 밸류에이션 평가는 타당하지만 올해 1분기 비수기 영향이 예상보다 크고, 연간 실적 전망을 하향 조정함에 따라 목표주가를 하향했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