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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하거나 ‘특별’하거나…유통가, 설 선물세트 장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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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7, 2022, 13:01:47

‘대목’ 설 명절 2주 앞두고 고객 잡기 분주
비대면 선물·집콕 명절 추세 고려한 마케팅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코로나19 장기화로 귀향 방문 대신 집에서 명절을 보내는 ‘홈설족’이 증가하고 비대면 선물 수요가 높아지면서 차별화된 설 마케팅을 위한 유통가의 움직임이 분주해지고 있습니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26일까지 총 50편의 설 선물세트 특집 라이브 방송 ‘100LIVE’를 진행합니다. ‘전통 선물’과 ‘한정판’을 강조했습니다. 오는 21일 구본길 셰프가 직접 출연해 생중계로 요리를 시연하며 안창살·토시살 등 단독 정육 세트를 최대 22% 할인 판매합니다.

 

오는 25일에는 한정 생산되는 제품들을 모아 ‘설 마중 리미티드 상품전’을 엽니다. ‘롯데 L.-No.9 명품 세트’, ‘모슬포 명품 옥돔 세트’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한우 토마호크·티본 스테이크 세트’ 등 홈설족 맞춤 상품도 준비했습니다.

 

‘홈 결제’ 서비스 이용 시 롯데백화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설 선물을 비대면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백화점 모바일 앱(APP)에 있는 ‘설 마중 특선집’에서 상품을 고르면 1:1 유선 상담부터 비대면 결제, 원하는 주소지로 배송까지 한번에 가능합니다.

 

 

현대백화점(대표 김형종)은 비대면 선물·간편식 선호 트렌드에 따라 레스토랑 간편식(RMR)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보다 3배 가량 늘렸습니다. 실제로 현대백화점이 최근 3주간 실시한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매출은 전년 대비 59.9%, 같은 기간 RMR 매출은 120.3% 증가했습니다.

 

대표 선물세트로는 전국 한우·떡볶이 맛집 메뉴를 레스토랑 간편식으로 제조·구성한 ‘원테이블 유명 맛집 간편식 세트’, 경기도 안양의 갈비탕 맛집 노하우와 최상급 소갈비로 끓여낸 ‘원테이블 정성담 갈비탕 세트’ 등을 준비했습니다.

 

정육 세트에도 레스토랑 간편식을 선보였습니다. ‘성상명가 벚꽃꿀소스 갈비세트’, ‘몽탄 우대갈비 세트가 대표적입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1일까지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진행합니다.

 

 

홈플러스(대표 이제훈)는 ‘프리미엄’에 중점을 뒀습니다. 비대면 선물 수요 증가에 더해 최근 부정청탁금지법의 농·축·수산물 선물 가액이 기존 10만원에서 20만원까지 2배 상향된 점을 고려했습니다. 이에 10만~20만원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 본판매 대비 약 2배 이상 확대했습니다.

 

특히 축산과 주류 선물세트를 강화했습니다. 이번 설에 첫 선을 보이는 ‘냉장 한우 맞춤형 선물세트’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원하는 한우 부위와 와인 6종 중 하나를 고르면 선물세트로 주문 제작해주는 상품입니다. ‘미국산 LA식 꽃갈비 냉동세트’ 등 상품도 한정 수량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와인 단독 상품으로는 ‘샤를루쏘까베네+메를로’, ‘까시에로리저브까베네쇼비뇽+멜롯’ 등을 선보입니다. 홈바에서 즐기기 좋은 단독 전용잔 기획팩으로는 ‘앱솔루트보드카 피치+앱솔루트보드카 자몽+잔 2입’이 있습니다.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은 오는 27일까지 CJ더마켓에서 ‘설 선물대전’ 기획전을 엽니다. 스팸 세트, 건강기능식품 등 총 150여개의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행사 코너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디올 새들 카드지갑, 다이슨 무선청소기 등을 증정합니다.

 

‘포장이 가벼운 스팸 선물세트’ 등 온라인에서만 판매하는 실속 선물세트 기획전도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합니다. 밀키트 브랜드 ‘쿡킷’에서도 ‘전복수삼소사태찜’·‘매생이굴떡국’·‘소고기버섯듬뿍잡채’·‘소고기육전과 모둠전’ 등 신메뉴 4종을 공개했습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지난해 받은 소비자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풍성한 혜택을 담은 명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기획전들을 통해 보다 실속 있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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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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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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