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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설 선물 어디서 살까…유통가 명절 선물 ‘이모저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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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11, 2022, 11:01:39

비대면 트렌드에 온라인 전용·‘선물하기’ 인기
대표 제품에 ‘친환경’ 더하고 최대 50% 할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다음 달 설을 앞두고 본격적으로 설 선물세트 판매에 돌입합니다. 비대면 선물 추세에 맞춰 온라인 전용 제품을 늘리고, 친환경을 강조하거나 50% 할인율을 앞세우는 등 다양한 전략으로 명절 소비자 수요 잡기에 나섭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동원디어푸드(대표 강용수)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은 오는 28일까지 ‘2022 설 선물대전’을 엽니다. 대표 제품인 ‘동원참치 선물세트’를 비롯해 참다랑어회·한우·홍삼·김 등 1800여 종의 식품과 생활용품 세트를 할인 판매합니다.

 

1만원대부터 최고 130만원대 선물세트까지 카테고리별로 구성했습니다. 약 1만명의 동원몰 회원이 참여한 소비자 투표를 진행해 가장 인기가 많은 선물세트 3종을 선정했으며, 최대 50% 할인하는 ‘동원몰 선물세트 어워즈’를 이날부터 선보입니다.

 

계열사별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동원산업의 고급 참치회 선물세트, ‘금천미트’의 동원 축산 명품 선물세트, ‘GNC’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 등입니다. 또 간편하게 명절음식을 준비할 수 있도록 수제 모둠전·양념육·나물 등을 간편식 형태로 판매합니다.

 

 

CJ제일제당은 친환경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설에 처음 내놓은 ‘포장이 가벼운 스팸 선물세트’ 2종은 종이 포장재를 사용했습니다. 제품을 고정하는 트레이를 플라스틱 소재에서 종이로 교체하고, 분리배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조립식으로 제작했습니다.

 

또 스팸 캡을 제거한 선물세트 등 환경을 고려한 패키징 개선을 통해 이번 설에만 387톤(t)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였고 지난 설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2배 넘게 저감했다는 설명입니다.

 

최근 비대면 선물 구매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도 확대했습니다. 명절 상차림 인기 제품으로 구성한 ‘비비고 풍성한 한상차림’, 국내산 꿀과 찹쌀에 밤·호박씨·건포도 등을 넣은 ‘햇반솥반 건강한 꿀약밥 세트’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대상도 다양한 테마의 선물세트를 공개했습니다. 청정원 인기 제품을 모은 ‘청정원 선물세트’부터 캔햄 중심의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 인기 품목인 ‘고급유 선물세트’, 햄과 유지류로 구성된 ‘팜고급유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등입니다.

 

코로나19로 집에 머물게 될 소비자를 위한 한정판 ‘집콕 명절세트’도 있습니다. 가정간편식(HMR)으로 구성된 집콕 명절세트는 보양식과 안주 메뉴들로 선정했습니다. 건강보양한식세트·진수성찬세트·에어프라이어 간식세트·홈술 소주안주세트·홈술 맥주안주세트 등입니다.

 

대상도 ‘탈 플라스틱’에 동참했습니다. 선물세트 구성품의 배치를 조정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용기 두께를 줄였습니다. 일부 선물세트의 경우 쇼핑백 원단을 부직포가 아닌 종이와 목화실로 만든 ‘실종이’를 사용해 분리수거가 가능토록 했습니다. 

 

 

오리온은 설을 맞아 온라인 전용 한정판 ‘2022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를 내놨습니다. 해당 선물세트는 범띠 해에 출시된 과자 ‘초코파이情(정)’을 비롯해 ‘호떡품은 참붕어빵’, ‘포도알맹이’ 등 오리온 간식 8종을 담았습니다. 

 

임인년 호랑이 해를 맞아 케이스에는 호랑이 캐릭터와 ‘情’을 새긴 빨간색 복 주머니를 디자인해 설 분위기를 살렸습니다. 딱지 만들기 세트도 함께 들어 있어 설날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 요소도 더했습니다.

 

이번 선물세트는 3000박스 한정으로 쿠팡·G마켓·SSG 닷컴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선물도 가능합니다. 특히 랜덤으로 들어 있는 황금 딱지를 찾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오리온의 인기 과자들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는 ‘황금딱지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hy 온라인 몰 프레딧은 오는 28일까지 ‘2022 설 선물세트 기획전’을 통해 밀키트·정육·생활용품·제수용품 등을 선보입니다. 프레시 매니저가 추천한 지역 특산물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1만원에서 7만원 이상 금액대별로 선물세트를 별도 구성해 예산에 맞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5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아울러 ‘선물하기’ 이용 시 전체 금액의 10%를 최대 1만원까지 추가 적립해 줍니다. 선물 받은 고객이 프레딧에 신규 가입할 경우 할인 쿠폰 3종도 별도 지급합니다.

 

프레시 매니저와 자체 물류망을 활용한 배송 서비스가 특징입니다. 원하는 날짜를 지정하면 연휴 전날까지 무료로 전달해 줍니다. 최대 10곳까지 배송지를 지정할 수 있으며, 한 번의 결제로 여러 곳에 배송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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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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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2025.11.03 10:19:1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가 녹색여신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성과창출에 나섭니다. 농협금융은 지난달 31일 서대문 본사에서 조정래 미래성장부문 부사장 주재로 '제2차 농협금융 ESG추진협의회'를 열었습니다. 지주와 각 계열사 ESG소관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여신 관리지침 대응 프로젝트' 종료 보고와 함께 ESG 활성화방안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또 글로벌 ESG 트렌드를 학습하고 농협금융 비은행 계열사 NH-Amundi자산운용 적용사례를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금융 실현을 위한 협력방안에 머리를 맞댔습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 제도화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농협금융이 녹색여신 관리체계를 완성하며 ESG금융 추진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각 계열사가 현장에서 시스템을 활용해 ESG금융 내재화와 실질적 성과를 적극 창출해 갈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앞서 농협금융은 지난 9월 여신을 취급하는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증권, 캐피탈, 저축은행 등 그룹 계열사에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을 일괄도입한 바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녹색여신 심사(적합성판단)부터 사후관리, 모니터링, 내부통제 지원까지 녹색여신 취급 전과정을 포괄하는 통합업무플랫폼입니다. 계열사별 여신취급 과정에서 녹색여신 관리지침이 정의한 절차와 요건을 체계적으로 반영하도록 하는 게 핵심입니다. 녹색여신은 자금 사용목적이 환경부가 발표한 한국형 녹색분류체계(K-Taxonomy)에 부합하고 금융당국 녹색여신 관리지침상 내부통제 기준을 준수해 취급되는 여신을 말합니다. 농협금융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은 ▲K-택소노미 기반 녹색여신 적합성판단 절차지원 ▲기업 주요품목·업종분석을 통한 녹색경제활동 자동추천 및 키워드 기반 검색 ▲녹색여신 자금사용내역 점검 등 사후관리 ▲녹색여신비율 산출 등 그룹 현황 모니터링(그린보드)을 주요기능으로 하고 있습니다. 농협금융은 K-택소노미 6대 환경목표에 부합해 취급된 친환경금융을 '녹색금융'으로 총칭하고 2030년까지 30조원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내세웁니다. 올해 3분기 현재 친환경투자금액은 잔액기준 18조6000억원에 달합니다. 앞으로 농협금융은 녹색여신 시스템 내재화, 녹색여신 활성화 프로모션 추진, 해외 선진 금융사 사례 벤치마킹을 통한 전환금융 실행모델 마련 등 녹색·전환금융을 중심으로 지속가능금융에서 선도적 역할을 한다는 계획입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은 농협금융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농업과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수단"이라며 "국내외 금융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농협금융이 선제적으로 대응해 우리 사회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끄는 금융그룹으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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