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카카오엔터, ‘나혼렙’ NFT 최초 발행

URL복사

Friday, January 07, 2022, 13:01:39

클립 드롭스서 론칭 예정
움직이는 애니매이션 형태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42억 뷰를 기록한 슈퍼IP ‘나 혼자만 레벨업’의 NFT(대체불가토큰)을 12일 최초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습니다.

 

‘나혼렙’ NFT는 그라운드X가 운영하는 한정판 디지털 작품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Klip Drops)를 통해 12일 오전 9시부터 12시간 동안 판매될 예정입니다.

 

나혼렙은 주인공이 롤플레잉 게임처럼 퀘스트를 해결하면서 세계 최강의 헌터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북미와 일본, 중화권과 아세안 등 세계 곳곳에 진출하며 ‘K웹툰’ 장르를 글로벌에 각인시켰습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나혼렙 NFT는 메인 작품과 서브 작품으로 총 두 작품입니다. 디지털에서 거래되는 NFT의 특성을 활용하면서 한정판 프리미엄을 키우기 위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됐습니다.

 

메인 작품은 지난해 12월 30일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단독으로 공개된 나혼렙 최종화의 마지막 장면입니다. 웹툰의 주제 의식을 담고 있는 해당 장면은 세상을 구원한 주인공 성진우가 히로인 차해인을 마주하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메인작 NFT는 총 100개가 발행되며, 한 작품당 암호 화폐 클레이(KLAY) 500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나혼렙 172화의 한 컷을 애니메이션화했습니다. 적을 차례차례 무찌르며 작품 내 최강의 헌터로 거듭난 성진우의 아우라가 담긴 장면으로, 연재 당시 글로벌 팬들에게서 큰 환호를 받았습니다.

 

NFT는 총 200개가 발행되며, 작품당 100 클레이 코인으로 판매됩니다. 나혼렙 NFT를 구매자는 NFT를 클립 드롭스 내 마켓에서 다른 컬렉터들과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이번 나혼렙 NFT는 하루 동안 단 한 명의 크리에이터를 소개하는 클립 드롭스 1D1D(One Day One Drop) 코너에서 장성락 작가와 함께 소개됩니다.

 

웹소설 나혼렙을 역동적인 스케치로 풀어내며 웹툰 나혼렙의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장성락 작가는 평단으로부터 “액션 판타지 만화 장르의 새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향후 다채로운 IP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는 목표입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번 나혼렙 NFT는 영화, 드라마, 게임, 애니메이션 등 기존 웹툰 2차 창작 트렌드를 또 한번 질적으로 혁신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며 “업계 최선두에서 IP와 신기술 융합에 매진함으로써 산업 규모를 한 단계 더 도약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카카오페이지에서는 나혼렙 완결을 기념해 7일 오후 10시까지 나혼렙 20화를 열람한 모든 유저에게 카카오캐시 1억원을 나눠 지급하는 ‘유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나혼렙 NFT를 선보이는 클립 드롭스는 카카오톡에 마련된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