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Company 기업

“탄소중립 기여”…현대ENG, ‘암모니아’ 활용 청정수소 생산 추진

URL복사

Thursday, January 06, 2022, 10:01:13

암모니아 수소 생산기술 보유 기업 AAR사와 맞손
생산 시스템 실증 거친 뒤 상용화 본격 추진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엔지니어링이 ‘탄소중립’ 실현 기여를 위해 차세대 친환경 원료로 꼽히고 있는 암모니아를 활용한 청정 수소 생산에 나설 예정입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암모니아 기반 수소 생산 기술 보유기업인 AAR사와 투자 협약을 맺고 암모니아 분해 수소 생산 시스템 사업화를 추진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이번 사업추진은 이산화탄소의 증가로 인한 기후변화 및 환경문제가 화두로 떠오름에 따라 수소 생산 과정에서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키지 않는 암모니아 활용 방식에 주목해 이뤄졌습니다.

 

암모니아 분해 수소 생산은 수용액 상태의 암모니아를 자발적 전기화학 반응으로 분해해 최소한의 에너지 투입으로 수소를 생산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 별도 수소 분리 공정 없이 99.99%의 고순도 수소 생산이 가능합니다.

 

특히, 암모니아는 상온에서 쉽게 액체로 제조할 수 있으며, 부피가 작아 같은 용기로 기존 수소보다 많은 양을 수송할 수 있어 수소 공급의 경제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도 갖췄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과 AAR사는 시스템 실증을 거친 뒤 상용화를 본격 추진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단기적으로는 수소 수요처에 ‘암모니아 분해 수소 생산’ 설비를 설치하는 등 수소 충전소 및 산업용 수소 생산 플랜트에 대한 투자 및 운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중장기적으로는 발전소 및 건물용 연료전지에 동 설비를 공급·설치 하는 사업 등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본 사업은 탄소중립 실현 기여는 물론, 고순도 수소 생산을 통한 현대자동차그룹 수소밸류체인의 한 축도 담당할 것”이라며 “친환경 에너지 사업에 대한 투자와 연구개발로 지속가능한 신성장동력을 확보해 글로벌 환경∙에너지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