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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세계 최대 97인치 올레드 TV 외 2022년 라인업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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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4, 2022, 16:01:06

세계 최대 97인치·세계 최소 42인치 올레드 TV 선보여
밝기·화질 개선된 올레드 에보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전자[066570]는 4일 콘퍼런스콜 형식의 기자간담회를 열고 2022년형 LG 올레드 TV의 라인업과 미래 자발광 TV 시장 선도를 위한 사업 전략을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올해로 올레드 TV 사업 10년차를 맞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올레드 TV 시장은 총 800만 대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액 기준으로 약 140억 달러에 육박합니다.

 

LG전자는 지난 2013년 세계 최초 올레드 TV를 상용화한 이후 올레드 TV에 대한 시장 선도적인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먼저 2022년형 올레드 TV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세계 최대인 97인치와 세계 최소인 42인치가 새롭게 추가돼 초대형 화면으로 강력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대각선 길이 106㎝인 42인치 제품은 책상에 올려놓고 사용하기에 적합한 크기로, 세컨드 TV나 게이밍 TV 수요를 공략할 예정입니다.

 

발광 효율이 뛰어난 차세대 올레드 패널을 사용하는 ‘올레드 에보’ 신제품도 선보였습니다. 지난해 출시한 제품보다 밝기와 화질이 개선됐습니다. 지난해 1개 시리즈 3개 모델에서 2개 시리즈 11개 모델로 라인업도 늘렸습니다.

 

특히 올해 선보이는 올레드 에보(G/C 시리즈)에는 복합섬유구조를 활용한 신소재를 적용합니다. 65형 신제품은 같은 화면 크기의 지난해 제품 대비 45% 가벼워 배송과 설치가 더 간편합니다.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은 "올해 세계 최대인 97형 올레드TV를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하고 초대형 시청 경험을 원하는 프리미엄 수요를 공략할 예정"이라며 "기존 48형 올레드TV와 함께 세계 최소 42형 올레드TV를 출시해 세컨드 TV나 게이밍 TV 수요를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본부장은 "글로벌 TV 시장은 매년 2억에서 2억 2000만대 규모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며 "환경 변화 수요에 대응하면서 올레드를 앞세워 프리미엄 TV 위주로 시장을 준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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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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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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