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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CES 2022’ 중심에 선다…최대 전시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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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4, 2022, 14:01:37

3596㎡ (약 1088평) 규모의 전시관 마련
참가사 중 최대 규모, 고객 경험·연결 강조
AI·IoT에 가상현실·NFT 새 트렌드도 선봬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5일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2에서 각종 혁신 기술로 고객 경험을 연결하는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합니다.

 

삼성전자는 라스베거스 컨벤션 센터 참가업체들 가운데 가장 넓은 3596㎡ (약 1088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전시관에는16m와 8m에 달하는 2개의 ‘LED 사이니지월’을 설치, 쇼윈도 콘셉트의 미디어 월을 선보입니다.

 

삼성전자는 최신 촬영 기술과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여러 개의 쇼윈도우가 눈앞에 펼쳐진 듯한 효과를 주는 미디어 월을 구성합니다. 이를 통해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기조연설 주제 ‘미래를 위한 동행’을 표현하는 다채로운 영상을 보여줍니다.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다양한 기기를 스마트싱크로 연결해 유기적 경험을 제공하는 ‘팀 삼성’ 개념을 제시합니다.

 

▲ IoT 허브 기능으로 집안 내 여러 기기를 간편하게 제어하는 스마트 TV ▲ 사용자 선호도와 냉장고 속 식자재를 분석해 조리법을 추천하고 조리 기기와 연결하는 ‘스마트싱스 쿠킹’ ▲ 전력 사용량을 분석해 에너지 절약 계획을 제안하는 ‘스마트 싱스 에너지’ 등이 대표적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마이크로 LED’, ‘Neo QLED’, ‘라이프스타일 TV’를 중심으로 성능과 편의성을 강화한 신제품들을 선보이며 ‘맞춤형 스크린’ 시대를 본격적으로 열겠다는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현존 최고 디스플레이 기술을 집약해 출시한 ‘마이크로 LED’ 110형에 이어 101형과 89형 2개 모델도 이번 CES에서 최초로 공개합니다.

 

새로운 폼팩터 스크린은 행사 시작 하루 전인 4일(현지시간) 오후 기조연설에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폼팩터 스크린은 TV를 설치하기 어려운 공간에 ‘나만의 스크린’을 만들어주는 콘셉트로, 삼성전자는 이를 통해 게이밍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또한 NFT 콘텐츠를 구매하고 감상할 수 있는 세계 최초 ‘NFT 플랫폼’도 선보입니다. NFT 플랫폼은 혁신성을 인정받아 ‘CES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독자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AI 아바타'와 새로운 '삼성봇'도 선보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 맞춤형 미래 홈’을 제안합니다.

 

AI 아바타는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가 필요한 일을 대신해 주는 라이프 어시스턴트로서 대화 및 위치 인식과 더불어 IoT 가전 제어 등의 역할을 해줍니다.

 

삼성전자가 CES 2022에서 처음 공개하는 '삼성 봇 아이'(Samsung Bot i)는 사용자 곁에서 함께 대화하며 이동하는 상호작용(인터랙션) 로봇으로, 사용자를 보조하는 기능과 원격지에서 사용자가 로봇을 제어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가정에서 각종 가사 일을 돕는 가사 보조 로봇 '삼성 봇 핸디'(Samsung Bot Handy)도 시연합니다.

 

삼성전자는 모빌리티에 IT·가전 기술을 접목한 미래 운전상도 제시합니다.

 

미래 차량에서는 AR(증강현실)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하며, 내부 카메라가 삼성 갤럭시 휴대폰과 스마트 워치와 연동돼 운전자의 상태에 따라 차량 환경이 최적화합니다.

 

삼성전자는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파크'에 사내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C랩'의 우수 과제를 소개하는 C랩 전시장도 마련했습니다. 삼성이 지원한 스타트업 13곳은 AI, 헬스케어, 메타버스 등 최신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기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CES 2022를 기점으로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홈’을 해외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행사에서 냉장고와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을 포함한 ‘비스포크 패키지’를 전시합니다.

 

삼성전자는 AI 기반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한 비스포크 세탁기·건조기, 냉장고, 무선청소기 등을 선보여 집안 전체로 비스포크 라인업을 확대합니다.

 

CES 혁신상을 받은 홈 컨트롤러 '홈 허브'도 새롭게 선보입니다. 이 제품은 삼성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연결된 기기들을 모니터하고 제어함으로써 진화한 '스마트 홈' 경험을 구현한다고 삼성전자는 소개했습니다.

 

스마트 부문에서는 ‘갤럭시 S21 FE 5G’가 최초로 공개됩니다.

 

삼성전자는 이와 함께 CES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갤럭시 Z플립 3 비스포크 에디션'을 비롯한 다양한 갤럭시 제품들을 전시해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통한 연결성과 편의성도 강조할 예정입니다.

 

▶Samsung Electronics to stand at the center of 'CES 2022'... Largest exhibition hall ope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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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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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2024.05.15 09:48:52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상반기 중 전국 아파트 분양 공급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잿값 인상과 지방 미분양 물량 증가,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우려 등으로 분양시장 분위기가 저하되며 저조한 공급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4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9일 기준 전국 아파트 분양물량의 계획 대비 공급실적(분양진도율)은 27.7%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초에 계획된 분양물량의 경우 33만5822가구였으나 9만2954가구만 분양되며 저조한 분양진도율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볼 경우 광주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분양진도율이 절반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광주의 경우 분양물량으로 계획했던 2만811가구 중 1만1889가구가 기분양되며 분양진도율 57.1%로 전국에서 계획물량 대비 공급실적이 좋은 지역으로 파악됐습니다. 제주(49.4%), 전북(45.6%), 강원(44.1%)은 분양진도율 40%를 넘기며 비교적 분양속도가 원만한 편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울산(39.5%), 인천(34.8%), 전남(33.1%), 대전(31.6%), 충남(31.1%), 경북(28.3%)은 전국 평균을 상회한 수치를 올렸습니다. 경기(26.3%), 경남(22.7%), 충북(21.1%), 부산(16.9%), 서울(13.6%), 대구(12.7%), 세종(0%)은 분양진도율이 전국 평균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분양진도율이 낮은 지역은 지역 내 미분양 적체 현상이 장기화 하는 등 공급과잉 우려가 있거나 기분양한 사업지의 청약경쟁률 저조, 지역내 청약대기 수요는 잔존하나 정비사업지별 시행∙시공자 간 공사비 갈등이 커지는 요인 등으로 공급시기 조율이 쉽지 않은 지역들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센터는 전했습니다. 실제 대구와 경기는 지난 3월 기준으로 미분양이 각각 9814가구와 8340가구 적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서울은 올해 들어 1순위 청약경쟁률이 124.85대 1을 기록할 만큼 청약수요가 풍부하나 분양가 책정을 놓고 갈등하는 정비사업지가 많아 분양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고금리, PF 대출 냉각, 원자재 가격 인상, 미분양 적체 등 여러 요인이 고분양가, 지역별 청약 양극화, 아파트 분양(공급)진도율 저조 문제를 낳고 있다"며 "조만간 여름 분양 비수기가 도래할 예정이라 지역내 청약 대기수요가 상당하더라도 이런저런 요인으로 시원스런 아파트 공급을 단기 기대하기 제한적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함 랩장은 "가을 분양 성수기가 도래하기 전까지 청약통장을 손에 들고 분양시장을 바라보는 수분양자의 청약 선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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