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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CES 2022’ 중심에 선다…최대 전시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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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4, 2022, 14:01:37

3596㎡ (약 1088평) 규모의 전시관 마련
참가사 중 최대 규모, 고객 경험·연결 강조
AI·IoT에 가상현실·NFT 새 트렌드도 선봬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5일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2에서 각종 혁신 기술로 고객 경험을 연결하는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합니다.

 

삼성전자는 라스베거스 컨벤션 센터 참가업체들 가운데 가장 넓은 3596㎡ (약 1088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전시관에는16m와 8m에 달하는 2개의 ‘LED 사이니지월’을 설치, 쇼윈도 콘셉트의 미디어 월을 선보입니다.

 

삼성전자는 최신 촬영 기술과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여러 개의 쇼윈도우가 눈앞에 펼쳐진 듯한 효과를 주는 미디어 월을 구성합니다. 이를 통해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기조연설 주제 ‘미래를 위한 동행’을 표현하는 다채로운 영상을 보여줍니다.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다양한 기기를 스마트싱크로 연결해 유기적 경험을 제공하는 ‘팀 삼성’ 개념을 제시합니다.

 

▲ IoT 허브 기능으로 집안 내 여러 기기를 간편하게 제어하는 스마트 TV ▲ 사용자 선호도와 냉장고 속 식자재를 분석해 조리법을 추천하고 조리 기기와 연결하는 ‘스마트싱스 쿠킹’ ▲ 전력 사용량을 분석해 에너지 절약 계획을 제안하는 ‘스마트 싱스 에너지’ 등이 대표적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마이크로 LED’, ‘Neo QLED’, ‘라이프스타일 TV’를 중심으로 성능과 편의성을 강화한 신제품들을 선보이며 ‘맞춤형 스크린’ 시대를 본격적으로 열겠다는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현존 최고 디스플레이 기술을 집약해 출시한 ‘마이크로 LED’ 110형에 이어 101형과 89형 2개 모델도 이번 CES에서 최초로 공개합니다.

 

새로운 폼팩터 스크린은 행사 시작 하루 전인 4일(현지시간) 오후 기조연설에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폼팩터 스크린은 TV를 설치하기 어려운 공간에 ‘나만의 스크린’을 만들어주는 콘셉트로, 삼성전자는 이를 통해 게이밍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또한 NFT 콘텐츠를 구매하고 감상할 수 있는 세계 최초 ‘NFT 플랫폼’도 선보입니다. NFT 플랫폼은 혁신성을 인정받아 ‘CES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독자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AI 아바타'와 새로운 '삼성봇'도 선보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 맞춤형 미래 홈’을 제안합니다.

 

AI 아바타는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가 필요한 일을 대신해 주는 라이프 어시스턴트로서 대화 및 위치 인식과 더불어 IoT 가전 제어 등의 역할을 해줍니다.

 

삼성전자가 CES 2022에서 처음 공개하는 '삼성 봇 아이'(Samsung Bot i)는 사용자 곁에서 함께 대화하며 이동하는 상호작용(인터랙션) 로봇으로, 사용자를 보조하는 기능과 원격지에서 사용자가 로봇을 제어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가정에서 각종 가사 일을 돕는 가사 보조 로봇 '삼성 봇 핸디'(Samsung Bot Handy)도 시연합니다.

 

삼성전자는 모빌리티에 IT·가전 기술을 접목한 미래 운전상도 제시합니다.

 

미래 차량에서는 AR(증강현실)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하며, 내부 카메라가 삼성 갤럭시 휴대폰과 스마트 워치와 연동돼 운전자의 상태에 따라 차량 환경이 최적화합니다.

 

삼성전자는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파크'에 사내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C랩'의 우수 과제를 소개하는 C랩 전시장도 마련했습니다. 삼성이 지원한 스타트업 13곳은 AI, 헬스케어, 메타버스 등 최신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기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CES 2022를 기점으로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홈’을 해외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행사에서 냉장고와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을 포함한 ‘비스포크 패키지’를 전시합니다.

 

삼성전자는 AI 기반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한 비스포크 세탁기·건조기, 냉장고, 무선청소기 등을 선보여 집안 전체로 비스포크 라인업을 확대합니다.

 

CES 혁신상을 받은 홈 컨트롤러 '홈 허브'도 새롭게 선보입니다. 이 제품은 삼성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연결된 기기들을 모니터하고 제어함으로써 진화한 '스마트 홈' 경험을 구현한다고 삼성전자는 소개했습니다.

 

스마트 부문에서는 ‘갤럭시 S21 FE 5G’가 최초로 공개됩니다.

 

삼성전자는 이와 함께 CES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갤럭시 Z플립 3 비스포크 에디션'을 비롯한 다양한 갤럭시 제품들을 전시해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통한 연결성과 편의성도 강조할 예정입니다.

 

▶Samsung Electronics to stand at the center of 'CES 2022'... Largest exhibition hall ope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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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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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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