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문자메시지·SNS·앱푸시 등 다양한 채널의 메시지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U+ 메시지허브’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기업 메시징은 기업이 고객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상품 정보 및 광고를 전달하는 서비스입니다. 국내 기업 메시징 시장은 지난해 1조 1000억원 규모에서 연평균 5% 성장했습니다. 2025년까지 1조 4000억 원 규모로 성장이 예상됩니다.
LG유플러스는 기업 메시징 시장 성장에 발맞춰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통합 메시징 서비스 ‘U+ 메시지허브’를 개발했습니다. 기존 문자메시지(SMS/MMS)로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어렵다는 기업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것입니다.
메시지 허브는 문자메시지를 비롯해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 앱 푸시(APP Push), SNS 등 다양한 메시지를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기업 고객은 원하는 채널 별로 메시지를 발송하거나 메시지 도달율이 높은 채널에만 별도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발송 후 실시간으로 발송 현황을 점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고객은 채널 별 메시지 전달 성공률과 당월 이용현황 등 다양한 채널의 메시지 발송 및 결과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메시지 허브는 또한 클라우드 기반으로 개발됐습니다. 기업 고객은 별도 서버 구축 및 서버 운영에 따른 비용 부담을 덜 수 있고 메시지 발송량이 증가하더라도 별도의 하드웨어를 구축할 필요가 없습니다.
LG유플러스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4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기업고객이 안전하게 메시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호보인증(ISO/IEC 27001)도 획득했습니다.
박병주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은 “메시지허브는 다양한 메시지 채널을 수용해 발송부터 결과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메시지 서비스”라며 “메시지허브를 통해 기업고객의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