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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홍근 BBQ 회장 “올해 리스타트 원년..혁신이 미래 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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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3, 2022, 14:01:02

[2022년 신년사]
BBQ앱·맴버십·자사몰 등 소통 창구 지속 개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윤홍근 제너시스 비비큐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를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폭발적 성장을 이뤄내는 BBQ의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고 3일 밝혔습니다.

 

지난 1일 경기도 이천 소재 제너시스 치킨대학에서 열린 2022년 신년식은 온라인 중계를 통한 비대면으로 진행됐습니다.

 

윤홍근 회장은 신년 메시지를 통해 “블록체인·NFT·메타버스 등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없던 신사업들이 1년 동안 기하 급수적으로 성장했다”며 “BBQ도 이런 흐름에 맞춰 확장되는 시장 속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올해는 그간 다져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기반으로 ▲자사앱(BBQ앱) 대규모 리뉴얼 ▲딹 멤버십 사용자 확보 ▲기프티콘(E-쿠폰) 거래 극대화 ▲자사몰 사이트 구축 등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개발할 수 있도록 전사적 지원을 다짐했습니다.

 

윤 회장은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세계적 인기 게임 리그를 적극 후원할 것”이라며 “만반의 준비를 통해 끊임없는 소통으로 MZ세대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윤 회장은 BBQ 구성원 모두가 기하급수 성과를 내는 조직으로 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Top Down(하향식)’ 방식이 아닌 ‘Bottom Up(상향식)’ 방식으로 현장의 수치를 반영한 목표를 설정하고, 직접 정한 목표인 만큼 무조건 달성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설명입니다. 

 

동시에 본사 차원에서 ‘패밀리 경영 지원 교육 TFT’를 설립해 패밀리의 일평균 매출 증진을 위해 올 3월까지 집중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윤 회장은 “유례없는 팬데믹 지속으로 사회 전반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BBQ는 치밀하게 준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위기를 극복했다”며 “모든 것이 어려운 사회적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준 패밀리들과 임직원들의 노고 덕분”이라고 인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그는 “특히 지난해 8만개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가 선정한 미국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5위에 오른 것은 그간 BBQ가 지속해온 글로벌 시장 공략의 하나의 결실로 평가할 만한 쾌거”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외에도 본사가 전액 지원하는 기프티콘 프로모션과 패밀리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는 자사앱 프로모션, 업계의 잇따른 치킨 가격 상승 속에서 가격을 인상하지 않고 '패밀리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윤홍근 회장의 경영철학을 이어 간다는 방침입니다.

 

끝으로 윤 회장은 ‘유위변전(有爲變轉·세상은 항상 변화무쌍해 잠시도 머물러 있는 법이 없다)’, ‘응변창신(應變創新·변화에 한 발 앞서 대응하고 주도적으로 길을 새롭게 개척한다)’의 자세를 강조하며 신년사를 마무리했습니다.

 

윤 회장은 “기존의 틀을 깨는 과감한 혁신이 우리의 미래를 보장할 수 있다”며 “전 임직원과 패밀리가 모두 힘을 모아 천년기업 BBQ를 만들어가자”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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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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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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