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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를 낮춘 데 또 낮췄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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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8, 2016, 11:01:22

알리안츠생명, ‘(무)알리안츠소중한통합종신보험’ 출시
저해지환급형 종신보험에 ‘체감형’ 기능 추가로 더해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알리안츠생명이 보험료 납입기간 중 계약을 해지할 경우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을 줄인 대신 보험료를 낮춘 저해지 종신보험을 선보인다.

 

알리안츠생명은 ‘()알리안츠소중(少重)한통합종신보험을 내달 1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상품은 저렴한() 보험료로 사망 리스크에 대한 중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저해지환급형종신보험이다. 특히, 기존 유사 상품보다 월납보험료를 더 낮출 수 있게 체감형을 업계 최초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알리안츠소중(少重)한통합종신보험기본형 50%저해지환급형 70%저해지환급형 등으로 구성돼 있다. 50%저해지환급형과 70%저해지환급형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했을 때 해지환급금이 기본형의 50%, 70% 수준으로 각각 지급된다.

 

사망보험금 보장 형태에 따라서 평준형, 체감형으로 나뉜다. 체감형은 60세부터는 매년 사망보험금이 5%10년 동안 감소하지만 가장의 경제활동기를 집중 보장하고 보험료를 낮추고 싶은 사람들에게 유리하다.

 

이 상품은 계약기간 중 가입설계서상에서 예시된 해지환급금이 변동되지 않는다. 이에 따라 보험료 납입이 완료된 후에는 연금 전환 등 목적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50%저해지환급형이나 ‘70%저해지환급형을 선택했더라도 보험료 납입완료 후에는 기본형과 동일한 해지환급금을 받을 수 있어 환급률 측면에서 유리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또한 보험가입금액 자동감액을 통한 생활설계자금기능이 탑재돼 있다. 이 기능을 신청하면 보험료 납입완료 후 본인의 경제상황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의 일부를 감액할 수 있는데, 이에 해당하는 해지환급금을 생활설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CI두번보장특약과 실손의료비특약 등 24개 특약을 활용해 다양한 질병 및 의료 보장도 가능하다. 보험가입금액 1억원 이상 계약은 금액에 따라 주계약 영업보험료의 3~5%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은재경 알리안츠생명 상품실장은 지속적인 저금리 상황에서 보험료 산출에 적용되는 이율이 계속 인하되면서 고객들의 보험료 부담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이 상품은 고객들이 계약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도록 저해지환급형으로 설계됐도고 말했다.

 

이어 그는 체감형과 보험가입금액 자동감액을 통한 생활설계자금 기능 등을 추가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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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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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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