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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Big플러스 종신·CI 2종 동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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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5, 2016, 15:01:04

기존 종신보험보다 보험료 최대 18%·CI보험 최대 15% 낮아져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한화생명은 사망보장과 중증질병을 담보하는 2가지 종류의 상품을 동시에 선뵀다.



한화생명은 보험료를 대폭 축소한 ‘한화생명 Big플러스 통합종신보험’과 ‘한화생명 Big플러스 CI보험’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들 상품은 해지환급금을 적립하는 방식을 바꿔 보험료를 최대 18%까지 줄였다. 기존 상품은 해지환급금을 예정이율(보험사가 정한 이율)로 적립해 최저 보증했지만, 이번 상품은 공시이율(금리에 따른 이율)로 적립한다.


다만, 저금리로 공시이율이 지속적으로 내려간다 해도 1.5%~1.0%까지 최저 보증 가능하도록 했다. 공시이율을 적용하기 때문에 해지환급금이 예저이율을 적용할 때보다 줄어드는데, 대신 보험료도 동시에 낮췄다. 저렴한 보험료로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한화생명 ‘Big플러스 종신·CI 보험’의 보장은 그동안 한화생명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전통형 종신·CI보험과 유사하게 구성했다. 고객은 자신의 니즈에 따라 기존 상품과 신상품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Big플러스 통합종신보험의 경우 가장의 사망으로 인한 소득상실을 중점으로 보장한다. 사망보험금을 남아 있는 유가족에게 월급여금으로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컨대, 주계약 5000만원을 가입했을 때 가장이 은퇴 전 사망하면, 매월 가입금액인 2%인 100만원을 은퇴나이까지 지급하고, 가입금액의 50%인 2500만원은 일시금으로 지급한다. 만약 은퇴나이 이후 사망하면 가입금액의 100%인 5000만원을 보장한다.


한화생명 Big플러스 CI보험은 중대한 암, 급성심근경색증, 뇌졸중 등 13가지의 치명적 질환(CI: Critical Illness) 진단받으면, 가입금액의 80%를 선지급하고 나머지 금액인 20%는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한다.


최성균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최근 보험가격 자율화로 다양한 형태의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며 “한화생명 Big플러스 종신·CI 보험은 대형 생보사 중 가장 저렴한 수준의 보험료로 제공할 수 있도록 가격 경쟁력에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연령대와 성별에 따라 다르지만, 이번에 출시한 통합종신보험은 기존에 비해 8~18%가, CI보험은 약 7~15%가량 보험료가 저렴하다. 최저가입 기준은 가입금액 1000만원, 월 보험료 5만원이다. 가입연령은 통합종신보험은 만 15세~70세, CI보험은 만 15세~60세다.


한편, 보험료는 30세 남성 기준으로 10만원대다. 통합종신보험은 주계약(소득보장, 60세형) 5000만원, 20년납일 경우 월 9만9000원이다. CI보험은 주계약 5000만원, CI추가보장특약 2000만원을 20년납으로 가입할 때 월 10만88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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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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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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