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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영국 사치갤러리서 올레드TV 미디어 아트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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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9, 2021, 12:12:15

9일부터 19일까지..‘자발광’ 올레드TV 강점 활용
‘디지털로 재해석한 시간’ 주제로 영상 작품 전시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전자(066570)가 올레드TV와 예술을 접목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LG전자는 현대미술의 성지로 손꼽히는 영국 런던 소재 사치갤러리(Saatchi Gallery)에서 오는 19일까지 LG 올레드TV를 활용한 다양한 미디어아트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전시는 ‘디지털로 재해석한 시간’을 주제로 서울대 박제성 교수, 영국의 유명 포토그래퍼 루크 스테판슨 등 국내외 현대미술 작가들과 영국 왕립예술학교 학생들이 참여합니다.

 

LG 올레드TV는 섬세한 화질 표현이 장점입니다. 자연스럽게 표현된 색감은 고객이 원작의 느낌을 최대한 왜곡 없이 감상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작가들은 본인의 철학을 담은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LG 올레드 에보 등 LG 올레드TV 20여 대를 활용했습니다.

 

박제성 교수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R로 꽃과 유물을 소재로 한 ‘시간의 흐름’을 표현했습니다. 영국 왕립예술학교의 학생들은 데미안 허스트, 쿠사마 야요이, 뱅크시, 이우환 등 세계적인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을 새롭게 해석한 미디어아트를 선보였습니다.

 

관람객들은 차세대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에보를 통해 강렬한 붉은색의 물방울 패턴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쿠사마 야요이의 대표작 ‘호박’과 뱅크시의 ‘풍선과 소녀’와 ‘지금 웃어라’ 등 10여 점의 대표작을 모티브로 한 미디어아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리미엄 예술 마케팅을 확대하며 보다 많은 고객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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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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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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