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 스탠바이미에 ‘카카오웹툰’ 앱 론칭

URL복사

Tuesday, December 07, 2021, 14:12:31

LG 스마트 TV 플랫폼과 동일한 web OS 탑재
다양한 OTT 이용가능..애플 에어플레이도 지원 예정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전자(066570)는 최근 LG 스탠바이미에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을 새롭게 론칭했습니다.

 

스탠바이미는 LG전자가 자신만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층을 겨냥한 신개념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입니다. 

 

스마트 TV 운영체제 기반의 제품들 가운데 카카오웹툰 앱을 직접 탑재한 제품은 LG 스탠바이미가 처음입니다. 고객은 27형 화면을 터치하거나 쓸어 넘기며 웹툰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별도 다운로드 없이 홈 화면에 있는 카카오웹툰 앱을 클릭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는 LG 스마트 TV 플랫폼과 동일한 web OS를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무료방송 서비스인 LG 채널을 포함해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왓챠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로 안드로이드 기반 최신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셰어링탭 기능도 장점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모바일 거치대에 스마트폰을 거치하면 라이브방송, 영상통화, 화상회의, 온라인수업 까지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중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iOS 기반으로 기기와 화면을 공유하는 애플 에어플레이도 지원도 시작할 계획입니다. 정성현 LG전자 컨텐츠서비스담당은 “다양한 콘텐츠를 탑재해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2025.07.14 09:32:1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은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을 호주 1위 대형마트 울워스에 출시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현지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호주에 비비고 치킨이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 양념맛∙소이허니맛’ 2종입니다. 신제품은 집에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닭고기와 별도로 포장한 한국식 양념치킨과 간장치킨 맛 소스를 소비자들이 기호에 맞춰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울워스에 이어 또 다른 현지 대형마트 체인인 IGA에서도 다음달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 CJ제일제당은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신선한 재료 수급 등을 위해 현지생산 체계를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향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입니다. 호주 인기 제품인 ‘비비고 야채만두’ 현지 생산 방안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서 CJ제일제당은 2023년 처음으로 현지에서 생산한 ‘비비고 왕교자’를 선보였습니다. 이후 찐만두, 홈스타일 만두 등으로 생산 품목을 늘렸으며 지난해 3월에는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도 현지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K-치킨’을 호주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통해 한국 식문화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