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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슈머리포트 선정 ‘사이버먼데이 최고의 사운드 바’ 삼성·LG 과반수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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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07, 2021, 10:12:11

17개 제품 중 삼성 7종·LG전자 4종
‘사이버먼데이 최고의 TV’ 23개 중 삼성·LG전자 각각 4개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연말 최대 쇼핑 성수기를 맞아 미국 유력 소비자 전문지인 컨슈머리포트가 구매추천제품으로 삼성전자[005930], LG전자[066570] 제품을 잇달아 선정했습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가 ‘사이버먼데이 최고의 사운드 바’로 구매를 추천한 사운드바 17개 제품 가운데 삼성전자 제품이 7종, LG전자 제품이 4종으로 국내 제품이 과반수를 차지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의 다음 주 월요일인 사이버 먼데이는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입니다. 추수감사절 연휴를 마치고 일상으로 돌아온 소비자들을 대상, 온라인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를 한 것에서 비롯됐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돌비(Dolby)사의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DTS사의 ‘DTS:X’ 등 입체음향 기술을 갖춘 사운드 바 제품들을 대거 선정,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사운드바 음질을 호평했습니다.

 

또한 컨슈머리포트는 ‘사이버먼데이 최고의 TV’로 총 23개 TV 제품을 추천했는데 이 중 삼성전자와 LG전자 제품이 4개씩 선정됐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올해는 공급망 문제와 높은 배송비로 TV 가격이 상승해 지난해처럼 큰 할인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여전히 65인치 이상의 대형 TV에서는 좋은 제품을 찾을 수 있다”며 다양한 크기의 할인 TV들을 추천했습니다.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65인치 제품에서는 추천된 7개 제품 중 4개(삼성 1개, LG 3개)가 국내 제품이었습니다. 수요가 늘고 있는 70인치 이상 초대형 제품군에서는 추천된 8개 제품 중 3개(삼성 2개, LG 1개)가 국내 제품이었습니다.

 

자발광 특성인 올레드 TV 제품군 중에서는 LG 올레드 TV가 유일하게 추천됐습니다. 그 외에 중국 하이센스(Hisense)와 TCL, 미국 비지오(Vizio) 등 업체들이 컨슈머리포트 추천 목록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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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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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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