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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내년 상반기 공채에 '프로덕트 디벨롭'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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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03, 2021, 10:12:59

면접 과정 중 프로젝트 완성해가는 신개념 채용
최대 200만원 파격적인 참가 특전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네이버[035420]가 3일부터 내년 상반기 서비스·비즈니스 직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합니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과 기업문화 적합도 검사를 거쳐 Self PT와 1차 면접, 2차 면접 순으로 이뤄집니다. ▲서비스 프로덕트(Service Product) ▲플랫폼 프로덕트(Platform Product) ▲비즈니스 디벨롭먼트(Business Development)의 세부 직무로 나눠 선발합니다.

 

이번 공채에는 지원자가 각 직무별로 제시된 프로젝트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고 면접 과정을 통해 결과물을 완성해가는 '프로덕트 디벨롭(Product Develop)' 방식이 새롭게 도입됩니다.

 

Self PT 전형에서 프로젝트 제안서를 제출하고 전형이 진행됨에 따라 보완해 발표하는 방식입니다. 프로젝트 과정에서 네이버의 실무자들인 면접관들에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측은 “실무와 유사한 면접 방식을 도입해 지원자의 역량과 관심도를 증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면서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고 프로젝트를 발전시켜나가는 과정에서 네이버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프로덕트 디벨롭' 전형에 참가하는 지원자들에게는 최대 200만원의 파격적인 특전도 제공됩니다. Self PT 제출 시 20만원, 1차·2차 면접 완료 시 각각 30만원·50만원이 지급되며 최종 입사 시 100만원이 지급됩니다.

 

지원 희망자는 네이버 채용 홈페이지에 16일 오후 6시까지 지원 접수하면 됩니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4월부터 입사해 각 조직으로 배치될 예정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신입 공채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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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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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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