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강남에 펼쳐진 ‘두꺼비 유니버스’…하이트진로 ‘두껍상회’ 가보니

URL복사

Saturday, November 27, 2021, 18:11:38

전국 거쳐 1년여 만에 10호점으로 서울 복귀
두꺼비하우스 콘셉트..‘쏘맥자격증’ 발급 인기
굿즈 140여종..SNS 인증·럭키박스 등 이벤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두꺼비 너, 이렇게 살고 있었구나”

 

서울 강남 한복판에 두꺼비집이 생겼습니다. 온통 파란색으로 도배된 집에 족히 수백 마리는 돼 보이는 두꺼비들이 저마다 다른 모습으로 사람들을 불러 모으고 있었습니다. 진로 두꺼비가 얼마나 태평하게 사는지, 어떤 매력을 드러내는지 궁금해서 ‘두꺼비 유니버스’를 방문했습니다.

 

지난 24일 하이트진로는 어른이 문방구 ‘두껍상회’를 서울 강남역 인근에 오픈했습니다. 두껍상회는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8월 처음 선보인 주류 캐릭터 샵입니다. 서울 성수동을 시작으로 부산·대구·광주·전주·인천·강릉·대전·창원을 거쳐 1년 3개월 만에 10호점으로 서울에 돌아왔습니다.

 

오픈 둘쨋날인 지난 25일, 강남역 11번 출구를 나와 3분 정도 걸으니 파란색 건물이 금세 눈에 들어왔습니다. 두껍상회 앞에 서있는 진로의 파란 두꺼비·분홍 두꺼비 한 쌍은 지나가는 시민들이 스마트폰을 꺼내 촬영을 하려고 할 때면 자연스럽게 포즈를 취하며 호기심을 이끌어 냈습니다.

 

매장 입구에서 QR체크인과 손 소독을 하고 나눠준 비닐장갑을 착용한 후에야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두껍상회 서울 강남은 내년 1월 23일까지 총 61일 간 진행됩니다.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됩니다.

 

 

1층은 ‘두꺼비 하우스’ 콘셉트의 포토존과 체험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2층에서는 140여종의 하이트진로 굿즈를 판매합니다. 매장에 들어서면 선물 상자를 잔뜩 품고 있는 거대 두꺼비가 가장 먼저 손님을 반깁니다. 오른쪽으로 눈을 돌리면 두꺼비가 자는 침대와 두꺼비 사진·오프너가 붙여진 냉장고가 보입니다.

 

바로 옆 테이블에서는 두꺼비가 소소한 술상을 차려놓고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요리의 흔적이라곤 찾아볼 수 있는 부엌 맞은 편에는 TV 앞에 앉아 오락을 하고 있는 두꺼비를 볼 수 있습니다. 펜, 공책 등 각종 학용품으로 꾸민 두꺼비 공부방에서는 두꺼비 스탬프를 찍을 수 있습니다.

 

자기애 가득한 진로 두꺼비의 1층 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소는 단연 ‘두껍BAR’, ‘포토존’ 같은 체험 공간이었습니다. 특히 ‘쏘맥자격증’을 발급해주는 두껍BAR에는 대기줄이 길게 늘어설 만큼 사람들에게 반응이 좋았습니다. 

 

쏘맥자격증은 ▲진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화면 인증 ▲쏘맥자격증 발급을 위한 퀴즈 진행 ▲4문제 중 3문제를 맞춰는 과정을 거쳐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상식에서 다소 벗어난(?) 질문도 있지만 어렵지 않으며 여러 번 도전할 수 있습니다. 쏘맥리에 테스트에 통과하면 발급기에서 자격증이 나옵니다.

 

 

소맥자격증을 받기 위해 재차 방문했다는 20대 두 여성은 “참이슬이나 테라가 하이트진로에서 만든 술인지 몰랐는데 이번에 알게 됐다”며 “두꺼비 굿즈가 귀여워서 선물용으로 몇 개 샀고 이런 스토어가 서울에 많이 있으면 사진 찍고 놀기 딱 좋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진로 두꺼비 스타일링 콘테스트 전시존에서는 잠수복부터 조선시대 선비, 왕관을 쓴 왕자까지 일반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만든 두꺼비들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벽면에는 두껍상회의 역사와 명화 패러디 장면을 액자로 채워놨습니다.

 

2층 샵은 두꺼비·참이슬·테라 등 하이트진로 굿즈를 판매합니다. 소주잔·피규어·스노우볼 등 여러 형태의 상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참이슬 캠핑 폴딩박스·두꺼비 텐트 같은 캠핑용품과 두꺼비 골프 티꽂이·골프드라이버 커버 같은 골프용품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홈술족을 위한 홈술상 테마 상품도 팝니다.

 

현장의 한 직원은 “두꺼비 키링이나 오프너 같은 상품도 많이 나가지만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은 한방울잔”이라며 “주로 이삼십대 젊은 분들이 많이 방문하시는데 이따금 와국인들도 신기해하며 들어와 사진을 찍고 간다”고 말했습니다.

 

 

두껍상회 강남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먼저 3000원 이상 구매 시 꺼비뱃지를 1인 1종 증정합니다. 다섯 종류의 각기 다른 꺼비뱃지를 모아오면 한정판 경품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2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에는 두껍상회에서만 찍을 수 있는 두껍포토 쿠폰도 증정합니다.

 

SNS 이벤트로는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두껍상회 게시물을 업로드하면 두꺼비 핫팩을 증정합니다. 럭키박스 이벤트도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한정 판매하는 럭키박스에는 1만원부터 3만원까지 각 금액에 따라 굿즈들이 랜덤 구성돼 있습니다. 1인 1패키지로 구매 제한이 있으며 조기 소진될 수 있습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중요한 소비층인 MZ세대는 캐릭터를 소장하는 걸 많이들 좋아한다”며 “관련 굿즈에 대한 요청이 꾸준해 팝업스토어를 열었으며 두껍상회는 진로라는 장수 브랜드를 젊고 새롭게 생각할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MZ세대가 그런 부분을 재밌어 하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2024.04.12 12:54:1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는 12일 올해 세번째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현 기준금리(연 3.50%)를 유지해 통화정책을 운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연 3.50% 기준금리는 지난해 2월부터 조정없이 10연속 동결됐습니다. 이날 금통위는 통화정책방향 의결문에서 "물가상승률이 둔화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 높은 수준이고 주요국 통화정책과 환율변동성,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과 관련한 불확실성도 여전히 크다"며 "현재의 긴축기조를 유지하고 대내외 정책여건을 점검해 가는 것이 적절하다"고 기준금리 동결 배경을 밝혔습니다. 통화정책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로 여겨지는 소비자물가상승률은 지난 2월과 3월 두달 연속 3.1%를 기록했습니다. 올 1월 2.8%로 떨어지며 2%대 진입했다가 농산물가격 및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다시 반등한 것입니다. 금통위는 "소비자물가상승률도 점차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이나 국제유가 움직임, 농산물가격 추이 등 관련 전망의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물가가 목표수준(2%)으로 수렴할 것으로 확신하기는 아직 이른 만큼 이러한 확신이 들 때까지 통화긴축 기조를 충분히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금통위는 국내경제에 대해선 "소비회복세가 완만한 가운데 IT경기 호조 등에 힘입어 수출증가세가 예상보다 확대돼 올해 성장률이 2월 전망치(2.1%)에 부합하거나 상회할 가능성이 있다"며 "향후 성장경로는 주요국 통화정책, IT경기 개선 속도,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구조조정 등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지난해 1월말부터 기준금리가 연 3.50%를 유지하면서 시장의 관심은 여전히 한은의 통화정책 기조전환 시기로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창용 한은 총재는 이날 금통위 직후 기자간담회에서 "유가가 다시 안정돼 소비자물가상승률이 연말까지 2.3% 정도까지 갈 것 같으면 하반기에는 금리인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2.3%로 가는 경로보다 소비자물가상승률이 높아지면 하반기 금리인하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이창용 총재는 최근 농산물 물가상승에 대해선 "통화·재정정책으로 해결할 문제는 아니다"며 "지금과 같은 정책을 계속할지 아니면 농산물 수입을 통해 근본적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