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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초파’ 더한 핫초코 미떼, 4총사로 뭉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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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26, 2021, 12:11:44

동서식품 '미떼 핫초코 민트초코' 선보여
총 4종으로 늘어난 미떼 시리즈
핫초코 시장 저변 넓히는 데 기여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동서식품이 겨울철 대표적인 음료로 자리잡은 핫초코 음료 시장에서 신제품을 추가로 출시하며 시장을 계속 선도하고 있습니다. 

 

26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지난 10월에 출시한 '미떼 핫초코 민트초코'가 이른바 '민초파'들의 지지를 받으며 시장에 안착했습니다. 이에 따라 핫초코 라떼는 ▲미떼 핫초코 오리지날 ▲미떼 핫초코 마일드 ▲미떼 핫초코 화이트 초코 등 총 총 4개 제품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미떼 4총사 중 막네인 '미떼 핫초코 민트초코'는 미떼 핫초코만의 달콤한 맛을 바탕으로 청량한 맛과 향의 페퍼민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입니다. 코코아 분말과 천연 민트 향료를 적절히 배합해 평소 민트초코 맛을 선호하는 민트초코 마니아뿐만 아니라 특별한 맛의 핫초코를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미떼 핫초코 오리지날은 진한 초콜릿 맛과 부드러운 거품이 특징입니다. 미떼 핫초코 마일드는 탈지분유를 24% 함유해 더욱 부드러운 핫초코를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미떼 화이트 초코는 핫초코는 어두운 색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화이트 초콜릿을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미떼(mite)는 이탈리아어로 ‘따뜻한’, 온화한’이라는 뜻입니다. 동서식품은 지난 2003년 달콤한 코코아와 우유 거품의 부드러운 조화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핫초코를 출시하며 미떼라는 상품명을 붙였습니다.

 

이후 핫초코 미떼는 동서식품을 대표하는 동계 음료로 자리를 잡으며 호빵과 함께 겨울철 대표적인 소비자 선호 식품으로 입지를 굳혔습니다. 

 

또한 핫초코 미떼 광고는 CF계에서도 감성과 유머를 담은 대표적인 광고 시리즈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011년 배우 정재영과 함께한 ‘회사친구’ 편은 한국광고주협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제19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 시상식’에서 좋은 광고상 부문에 선정됐습니다. 2018년 방영된 ‘아빠는 판다’ 편은 한국광고주협회 주관 ‘제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TV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습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취향과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색다른 맛의 다양한 핫초코 제품을 꾸준히 출시해왔다"며 "초콜릿 시럽이나 휘핑크림, 마시멜로, 스프링클 등을 미떼에 토핑하면 보다 재미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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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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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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