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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음mm’, 크리에이터 후원 기능 ‘응원하기’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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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19, 2021, 11:11:36

카카오페이 통해 간편한 후원…추천 크리에이터 140명에게 우선 적용
향후 선물하기·클레이로도 확대 예정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카카오[035720]는 오디오 플랫폼 카카오 ‘음mm’에서 이용자가 크리에이터를 후원할 수 있는 ‘응원하기’ 기능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음mm은 카카오가 지난 6월 베타서비스로 선보인 소셜 오디오 플랫폼입니다. 장소나 시간에 상관없이 대화에 참여할 수 있고, 취향이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로운 소통과 표현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는 음mm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위해 후원 기능인 ‘응원하기’를 도입했습니다.

 

이용자는 카카오페이 송금을 통해 간편하게 후원금을 보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의 프로필 화면에서 팔로우 버튼 옆 '응원봉' 아이콘을 눌러 ‘송금으로 응원하기'를 클릭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대화방 안에서도 송금이 가능하며 후원금은 크리에이터에게 실시간으로 전달됩니다. ‘응원하기’는 현재 음mm에서 활동중인 추천 크리에이터 약 140명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되며 향후 적용 대상을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암호화폐 클레이 등을 활용해서도 후원할 수 있도록 응원하기 기능을 확대하고 후원한 이용자에게도 리워드를 제공하는 등 점차 기능을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카카오 관계자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창작경제)’가 주목받으며 오디오 콘텐츠의 영향력과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다”며 “참여자 후원을 기반으로 더 많은 오디오 크리에이터들이 음mm에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7월부터 3개월 간 활동한 추천 크리에이터 1기에 이어 앞으로 활동할 크리에이터 2기를 이달 중 모집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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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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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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