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카카오재팬이 카카오픽코마로 사명을 변경하고 프랑스를 필두로 유럽 시장에 진출합니다.

4일 카카오재팬은 일본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활동 범위를 넓히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자 사명을 변경했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재팬은 지난 9월 프랑스에 픽코마 유럽(Piccoma Europe) 법인 설립을 완료해 올해 안에 프랑스에서 픽코마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픽코마는 카카오재팬의 만화·소설 플랫폼입니다. 픽코마는 일본의 디지털 만화·웹소설·한국의 웹툰 콘텐츠 등을 제공하며 지난해 7월 일본 모바일 비게임앱 매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카카오재팬은 픽코마의 성공 이유에 대해 ▲모바일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된 UI(사용자인터페이스)·UX(사용자경험) 적용 ▲만화책 한 권을 에피소드별로 제공하는 화 분절 방식 ▲‘기다리면 0엔’ 서비스 도입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김재용 카카오재팬 대표는 “최근 유럽은 출판만화 시장이 디지털 만화로 전환되는 추세로 프랑스는 유럽 콘텐츠 시장의 중심지로 전 세계 플랫폼 기업들의 주목받는 상황”이라며 “일본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프랑스 시장에 픽코마를 안착시켜 카카오 글로벌 진출의 토대를 쌓아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