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 확대 140종으로 늘어

URL복사

Wednesday, November 03, 2021, 10:11:44

식품사 3곳과 추가 협업
MZ 세대 겨냥, 레스토랑 간편식 트렌드 반영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국내 식품 업체들과 협력해 삼성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 전용 메뉴를 확대합니다. 

 

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비스포크 큐커의 전용메뉴 개발을 위해 MZ 세대로부터 각광받는 국내 식품사 3곳과 추가로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집에서도 레스토랑 수준의 음식을 즐기려 하는 ‘RMR(레스토랑 간편식)’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파트너사를 선정했습니다. 

 

신규 파트너사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회사 테이스티나인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 캐비아 ▲건강 간편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 운영사 푸드나무입니다. 3사는 비스포크 큐커 전용 레시피를 공동 개발해 이달 말부터 도입할 예정입니다.

 

이번 파트너사 선정으로 삼성 비스포크 큐커에 참여하는 국내 식품사는 총 11곳이 됐습니다. 기존 파트너사들의 전용 메뉴도 2일부터 약 30종이 차례차례 추가돼 140종으로 늘어납니다.

 

앙트레와 hy는 각각 타코 파티팩, 양갈비 스테이크 등 홈파티 메뉴 밀키트를 비스포크 큐커 전용 레시피로 출시합니다. 프레시지는 제주도 ‘흑돈가’를 비롯한 전국 지역 특산 음식 밀키트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마이셰프는 집에서도 능이버섯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능이 페스토 한입 LA갈비’ 등 신규 메뉴를 선보입니다.

 

청정원은 홈 베이킹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큐커로 조리 가능한 ‘집으로 ON 미니 크로아상’ 등 메뉴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의 전체 리스트는 스마트싱스 쿠킹 서비스의 ‘큐커로 요리하기’ 카테고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스포크 큐커는 제품 한 대로 그릴·에어프라이어·전자레인지·토스터 역할을 하는 신개념 조리기기입니다.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진행하는 ‘멀티쿡’ ▲밀키트와 간편식 뒷면 바코드를 스캔하면 최적의 조리값이 자동으로 설정되는 ‘스캔쿡’ 기능도 있습니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비스포크 큐커는 간편하면서도 수준 높은 집밥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로 탄생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식품사들과 에코시스템을 계속 확대해 맛·재미·건강을 즐길 수 있는 메뉴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SKT, 오픈AI와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시작

SKT, 오픈AI와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시작

2025.09.16 10:32:5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챗GPT를 개발한 오픈AI의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한 B2C 협력사로 나선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양사의 협력은 지난 10일 공표된 오픈AI의 한국 오피스 출범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픈AI의 본격적인 국내 진출은 우리나라가 AI 인프라, 정부의 정책 지원, 국민의 높은 기술 수용성 등을 갖춘 'AI 풀스택(Full-stack) 국가'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 회사는 2023년 AI 인재 발굴을 위한 '글로벌 AI 해커톤'을 공동 개최한 데 이어 올해 2월부터 'MIT GenAI Impact Consortium'의 창립 멤버로 제조 AI 등 산업 혁신을 위한 생성형 AI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SKT와 오픈AI는 B2C 협력을 시작으로 '챗GPT 플러스'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신규 및 3개월 이상 미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챗GPT 플러스' 1개월 구독 시 2개월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SKT 고객은 19일부터 내년 2월까지 'T우주'에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챗GPT 플러스는 무료 버전 대비 더 빠르게 응답하고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에 대한 우선 접근을 제공하는 오픈AI의 유료 구독 플랜입니다. 이용자들은 고급 음성모드, 영상 생성, 심층 리서치 등 확장된 기능을 높은 빈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층 리서치'는 추론을 사용하여 대량의 온라인 정보를 종합하고 여러 단계에 걸친 리서치 작업 결과를 제공하는 에이전트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나에게 가장 좋은 통근용 자전거', '상권 분석, 상품 경쟁력 분석' 등을 주제로 일상생활은 물론 전문 지식에 기반한 리포트로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오픈AI와 앞으로도 B2C, B2B 분야를 비롯해 SK 그룹 차원의 협력 확장도 다방면으로 모색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SKT는 국내 고객에게 글로벌 수준의 AI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해 국내 AI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KT와 오픈AI의 협력은 SKT의 AI 추진 전략인 '자강(自强)과 협력(協力)'의 일환입니다. SKT는 AWS, 앤트로픽, 퍼플렉시티 등 글로벌 AI 빅테크와 우리나라 AI 혁신기업 연합인 K-AI 얼라이언스를 주도하며 국내외 AI 밸류체인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SKT는 잠재력을 보유한 AI 기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전략적 투자도 병행하며 글로벌 협력 진영을 견고하게 구축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통신 특화 LLM'을 공동 구축한 앤트로픽은 투자 후 기업가치가 10배 이상, 마케팅 및 AI 에이전트 협력을 진행한 AI 검색엔진 시장 유력 주자 퍼플렉시티는 6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SKT는 AI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한 '자강'에도 주력 중입니다. SKT 컨소시엄이 지난 8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사업에 선정돼 최고 수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구현에 돌입한 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또한, SKT는 최고 성능의 소버린 GPUaaS 클러스터 '해인'을 구축하고 국내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AI 전용 데이터센터인 'SK AI 데이터센터 울산'을 구축하는 등 AI 인프라 사업자로서 국가 AI 고속도로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재신 SKT AI성장전략본부장은 "글로벌 AI 리더인 오픈AI와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마케팅 시너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글로벌 협력과 자강을 투 트랙으로 강화해 고객 중심 AI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