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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 확대 140종으로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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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3, 2021, 10:11:44

식품사 3곳과 추가 협업
MZ 세대 겨냥, 레스토랑 간편식 트렌드 반영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국내 식품 업체들과 협력해 삼성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 전용 메뉴를 확대합니다. 

 

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비스포크 큐커의 전용메뉴 개발을 위해 MZ 세대로부터 각광받는 국내 식품사 3곳과 추가로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집에서도 레스토랑 수준의 음식을 즐기려 하는 ‘RMR(레스토랑 간편식)’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파트너사를 선정했습니다. 

 

신규 파트너사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회사 테이스티나인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 캐비아 ▲건강 간편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 운영사 푸드나무입니다. 3사는 비스포크 큐커 전용 레시피를 공동 개발해 이달 말부터 도입할 예정입니다.

 

이번 파트너사 선정으로 삼성 비스포크 큐커에 참여하는 국내 식품사는 총 11곳이 됐습니다. 기존 파트너사들의 전용 메뉴도 2일부터 약 30종이 차례차례 추가돼 140종으로 늘어납니다.

 

앙트레와 hy는 각각 타코 파티팩, 양갈비 스테이크 등 홈파티 메뉴 밀키트를 비스포크 큐커 전용 레시피로 출시합니다. 프레시지는 제주도 ‘흑돈가’를 비롯한 전국 지역 특산 음식 밀키트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마이셰프는 집에서도 능이버섯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능이 페스토 한입 LA갈비’ 등 신규 메뉴를 선보입니다.

 

청정원은 홈 베이킹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큐커로 조리 가능한 ‘집으로 ON 미니 크로아상’ 등 메뉴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의 전체 리스트는 스마트싱스 쿠킹 서비스의 ‘큐커로 요리하기’ 카테고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스포크 큐커는 제품 한 대로 그릴·에어프라이어·전자레인지·토스터 역할을 하는 신개념 조리기기입니다.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진행하는 ‘멀티쿡’ ▲밀키트와 간편식 뒷면 바코드를 스캔하면 최적의 조리값이 자동으로 설정되는 ‘스캔쿡’ 기능도 있습니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비스포크 큐커는 간편하면서도 수준 높은 집밥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로 탄생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식품사들과 에코시스템을 계속 확대해 맛·재미·건강을 즐길 수 있는 메뉴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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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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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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