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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78% 할인’…신세계百, 올해 마지막 와인 쏟아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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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8, 2021, 09:10:55

29일부터 ‘와인창고방출전’..특가 상품 등 105억 규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신세계 전 점에서 최대 78% 할인하는 ‘와인창고방출전’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총 105억원 규모의 이번 신세계 와인창고방출전은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미국·남미·호주 등 전세계 산지의 와인을 모아 최대 품목으로 선보입니다. 우선 프랑스의 2대 산지인 보르도와 부르고뉴 와인을 400품목 준비했습니다. 

 

메독·그라브·생떼밀리옹 등 보르도의 그랑크뤼와 더불어 부르고뉴 주요 AOC 전품목을 한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 컬트 와인 등 신대륙 프리미엄도 특가로 기획했습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샤또 마고 06, 샤또 뽕떼 까네 06, 가야 프로미스 19 등이 있습니다.

 

특히 신세계 강남점은 지난 8월 리뉴얼을 통해 최대 규모의 부르고뉴 와인 전문 매장 ‘버건디&’를 오픈한 바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DRC·아르망 루소·뒤작·로베르 그로피에 등 와이너리의 500여종의 상품과 희귀한 보르도 와인 등을 소개합니다.

 

버건디&에서도 이번 와인창고방출전을 맞아 행사 제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팝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루시앙 르 무안 끌로 드 라 로쉬 16, 퐁탠 가냐 사샤뉴 몽라셰 1er 레 까이예레 18, 라브뤼예르 물랭 아 방 11 등이 있습니다.

 

‘홈술·혼술족’을 겨냥한 가성비 아이템도 내놨습니다. 올해 인기 있었던 와인 100개 중에 선별한 제품을 1+1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앙드레 끌루에 실버+그롱네 블랑드누아, 도미니오 드 핑구스 PSI+몰리두커 투 레프트 핏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대한민국 쓱데이’를 맞아 온라인 행사도 함께 마련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MZ세대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던 와인들을 모아 할인 판매합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이번 와인창고방출전은 올해 신세계가 마지막으로 선보이는 최대 규모의 와인 행사”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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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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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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